2024-03-28 18:59 (목)
내년 11월 인천에서 경제협력개발기구 국제회의 개최
상태바
내년 11월 인천에서 경제협력개발기구 국제회의 개최
  • 김재우 기자
  • 승인 2017.10.20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내년 11월에 인천에서 세계 35개 선진국의 모임인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의 최대 국제회의가 열린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채홍기)는 19일 황수경 통계청장과 앙헬 구리아 OECD 사무총장이 한국에서 면담을 갖고 내년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2018 제6차 통계, 지식, 정책에 관한 OECD 세계포럼’의 개최지로 인천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내년 11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다.

OECD 세계포럼은 기존의 발전지표인 국내총생산(GDP)의 한계 인식과 함께 경제, 사회, 환경 등 다양한 영역을 포괄하는 ‘국민 삶의 질’ 측정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방법론을 논의하는 플랫폼이다.

각 국가의 전․현직 대통령, 장관 등 최고위급 정책결정자를 비롯하여 노벨상수상자를 포함한 학계 저명인사와 국제기구 수장, 다국적기업 대표 등 100여 개국 2000여 명이 참가하는 OECD 최대 규모의 국제회의다.

인천시는 OECD 세계포럼 행사가 정부가 주관하는 행사로는 최대 외빈이 참여하는 국제회의인 만큼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개최 지원 준비에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인천시는 개최도시로서 국내외 고위급 인사들을 대상으로 한 고위급 만찬, 컨벤시아에서의 환송만찬 등을 지원하고 인천의 투자매력과 축제·관광·컨벤션 분야 인천 세일즈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유정복 시장은 “이번 행사의 유치는 전국 지자체 최초 마이스산업과 신설, 인천관광공사 부활 등 그 동안 마이스산업 육성을 위한 인천시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다”며 “내년 7월 문을 여는 컨벤시아 2단계 시설을 모두 사용하게 되는 만큼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인천의 마이스역량과 인천의 관광인프라를 대외적으로 홍보하고 GCF 등 송도에 입주한 국제기구와의 협력을 활성화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재우 기자 woon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