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5:42 (화)
남부발전,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상태바
남부발전,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7.10.20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공헌활동 적극 추진 공로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한국남부발전 김용기 총무부장(오른쪽 두번째)과 나눔국민대상 수상자들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남부발전>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한국남부발전(사장직무대행 이종식)이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 이행과 지역사회공헌을 적극 추진한 공로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남부발전은 지난 19일 KBS 신관 공개홀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에서 지역 나눔사업에 적극 앞장선 점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와 KBS,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 주최하는 나눔국민대상은 평소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개인과 기관을 발굴하고 포상,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만든 제도다.

남부발전은 전 직원이 참여하는 ‘나눔빛봉사단’을 운영해 365 매일 배식 봉사활동 및 에너지봉사활동 등에 적극 나서는 것은 물론 직원들의 자발적 성금 모금액에 회사가 1:1 매칭그랜트를 더하여 기부 재원을 확대하는 등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노력해 왔다.

또한, 에너지 빈곤층 복지지원을 위해 사업특성과 연계한 전기 안전점검 지원, 난방연료 및 친환경 난방연료 지원사업을 전개하고 교육 소외계층 아동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지원과 취업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등 교육의 희망사다리 복원을 위해 노력했으며, 이밖에도 복지사각지대에 대한 긴급생계비 지원사업, 독거노인 정서지원활동 등 지역 나눔사업에 적극 앞장서 왔다.

이종식 사장직무대행은 “이번 수상은 본사 및 발전소 주변지역 소외계층의 복지 향상을 위해 전 직원이 합심해 지원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기여하며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늘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