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청, ‘2017 대구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진로박람회’ 행사 개최
상태바
대구교육청, ‘2017 대구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진로박람회’ 행사 개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10.20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대구전자공고 강당에서 대구지역 특성화고·마이스터고 19개교가 참여하는 가운데 ‘2017 대구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진로박람회’행사를 개최한다.

박람회는 대구시교육청과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공동 개최하는 행사로 지난해 처음 실시되어 성황리에 개최된바 있다.

관내 모든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가 참여하는 이 행사는 고졸성공 시대를 활짝 열어가는 직업계고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학교 선택을 앞두고 있는 중학생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행사내용을 보면 19개 특성화고·마이스터고의 특색을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실내 강당에 전시 및 체험부스를 설치했으며, 특성화고·마이스터고에 대한 비전과 진로를 직업계열별로 상담할 수 있도록 야외에 부스를 설치해 운영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대구지역 중학교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특성화고 인식개선을 위한 학교 홍보 및 진로선택과 관련된 학교·학과정보 등의 안내 활동을 진행하고 각종 체험활동 부스를 운영해 참여하는 중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장을 방문하는 학생들과 학부모에게 2018학년도 특성화고 진로안내 책자와 기념품을 제공하며, 학교별로 운영되는 체험 행사에는 무료로 참여 할 수 있고 홍보용품도 받을 수 있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