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 처음 학교로 학부모 설명회 개최
상태바
경산교육지원청, 처음 학교로 학부모 설명회 개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7.10.19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모두의 아이를 위한 유치원 선택 처음 학교로”입학 설명회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산교육지원청 오는 21일 13:00에 2018학년도 유치원 입학을 원하는 모든 학부모(예비학부모 포함)를 대상으로 「내 아이의 마음 공감 생생 토크 & ‘처음 학교로’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부모 설명회에서는 첫 선을 보이는 2018학년도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에 대한 안내와 경북대학교 심리학과 장문선 교수, 문경자(경산 유치원 원감)를 강사로 초빙하여 강연과 토크 형식으로 진행된다.

'처음학교로' 시스템은 원서접수, 추첨결과, 등록 등 유치원 입학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학부모에게 입학 관련 사항을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공개한다. 교육감이 공개적으로 추첨 시스템을 가동하는 등 교육청의 철저한 시스템 관리 아래 추첨의 공정성과 신뢰성 확보로 학부모가 신뢰하고 공감하는 유치원 입학이 이루어지게 되는 것이다.

오는 11월 1일 서비스 오픈 예정이고, 시스템에 등록된 관내 시.도 17개 국.공.사립 유치원이 그 대상에 포함되어 있으며 원서접수 기간은 우선모집 대상 유아는 11월 6일부터 8일, 일반모집은 11월 22일부터 27일에 진행된다.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한 원서 접수를 하고 추첨은 유아 정보 익명 처리 후 시스템에서 무작위 추첨 된다. 추첨일은 우선모집은 11월 13일, 일반모집은 11월 29일부터 30일 중(시도별로 상이함)이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가 시간과 장소의 제한 없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유치원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여 신청하고 선정된 결과 알려주는 시스템이 개발되어 학부모의 과열 경쟁과 불편을 최소화하는 입학 지원 시스템를 통해 유치원 입학이 쉬워지게 되었다.

 

 

안승환 기자 ash374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