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8:25 (수)
바른정당 “朴, 성실히 재판 임해야…전직 대통령으로서 마지막 도리”
상태바
바른정당 “朴, 성실히 재판 임해야…전직 대통령으로서 마지막 도리”
  • 강윤희 기자
  • 승인 2017.10.19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강윤희 기자] 바른정당은 오늘(19일) 박근혜 전 대통령이 변호인단 사임 이후 재판을 거부하고 있는 것과 관련 “박 전 대통령은 지금이라도 성실히 재판에 임해야 하고, 재판부를 통해서만 얘기해야 한다.”고 밝혔다.

바른정당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며칠 전 재판정에서 입장을 밝혔던 박 전 대통령이 끝내는 재판불출석사유서를 제출하고 재판을 거부하고 있다. 인간적으로는 안타깝고 정치적으로는 유감”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박 전 대통령의 입장은 지난 1년간과 큰 틀에서 하나도 변한 게 없다. ‘검찰수사 거부’, ‘특검수사 거부’, ‘자진사퇴 거부’, ‘탄핵 불인정’”이라며, “‘배신당하고 속았을 뿐 잘못한 게 없다’에 유일하게 추가된 건 ‘기업인과 공직자’에 대한 언급뿐이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여기에 이젠 ‘재판거부’”라며, “헌법을 준수해야 할 대통령으로서도 법을 무시한 것이고 시시비비는 판결을 통해 가려야 하는 국민의 한사람으로서의 마지막 의무마저도 거부하고 있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그동안 박 전 대통령을 지지했고, 오늘도 법을 지키며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는 선량한 국민들에 대해 전직 대통령으로서 지켜줘야 할 마지막 도리”라며, “판결은 재판을 통해서만 이뤄져야 한다. 그게 법치주의 대한민국”이라고 강조했다.

강윤희 기자 kangyun110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