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한전KPS, 제18회 한국재무경영대상 영예
상태바
한전KPS, 제18회 한국재무경영대상 영예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7.10.19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기업 재무구조대상 부문 최우수기업 선정돼
한전KPS 본사 전경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발전플랜트 토털 서비스 전문기업인 한전KPS(사장 정의헌)가 지난 18일 신산업경영원이 기업의 재무경영활동을 평가해 매년 선정하는 ‘제18회 한국재무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공기업 재무구조 부문 최우수기업으로 4년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한전KPS는 그동안 건전한 기업활동을 통해 국가경제와 사회발전에 크게 기여했으며, 특히 신산업경영원(NIMA) 재무경영 분석 모델에 의한 안정성‧수익성‧활동성 등 정량적 성과지표와 기업의 경영이념‧경영능력‧사회공헌 등을 종합 심사한 결과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전KPS 정의헌 사장은 “이번 수상은 공신력 있는 대외기관으로부터 한전KPS의 재무구조가 우수하다는 것을 인정받은 것으로,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한전KPS는 공기업으로서 국가경제발전의 핵심인 발전설비의 유지관리는 물론 국민생활 편익증진과 주주이익 극대화에 더욱 앞장 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재무경영대상은 매년 공정거래위원회가 지정한 상호 출자 제한 기업집단의 상장기업은 물론 비상장 기업까지 전부 심사하여, 신산업경영원(NIMA) 재무경영 분석 모델로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매년 종합대상, 공기업대상, 혁신대상, 부문대상 등을 수여하는 시상제도이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