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39 (토)
순천시, 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상태바
순천시, 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정광훈 기자
  • 승인 2017.10.19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대응 역량강화 훈련으로 안전의식 확산
사진=순천시

[KNS뉴스통신=정광훈 기자] 전남 순천시는 골든타임 내 시민생명 최우선 보호를 위한 현장중심의 실전대응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오는 30일부터 11월 3일까지 5일간 ‘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19일 순천시에 따르면 지난 13일 재난안전상황실에서 효율적인 훈련준비를 위해 순천시 13개 기능협업부서와 순천소방서, 순천경찰서 등 유관기관, 재난분야 민간전문가 등이 함께 참여하여 훈련 시나리오 설계, 세부훈련 진행방향 등 훈련전반에 대해 점검했다고 밝혔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순천경찰서, 순천소방서, KT 순천지사, 한국전력공사 순천지사, 전남도시가스, 한국전기안전공사 전남동부지사 등 6개 유관기관과 아모르웨딩컨벤션, 서면 유치원, 자원봉사자, 의용소방대 등 200여명이 참여한다.

순천시는 이 기간 동안 현장 위주의 실전훈련을 통해 민·관의 위급상황 대응능력을 강화하고 안전의식도 확산시킨다는 계획이다.

훈련 1일차(10월 30일) 공무원 비상소집 훈련을 시작으로, 2일차에는 재난취약대상자 대피훈련 및 안전문화 실천운동으로 유치원생들을 대상으로 지진대피훈련과 ‘소화기·소화전·심폐소생술 익히기’ 교육을 실시한다.

3일차에는 부시장 외 13개 협업부서와 유관기관이 모여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 훈련을 실시한다. 실제 상황을 가정하고 상황판단회의, 주민대피, 구조 및 구급 조치, 교통대책, 이재민 구호, 응급의료소 운영 등을 논의하며 이날은 안전한국훈련체험단도 함께 참여하여 모니터링할 수 있는 계기도 마련한다.

4일차에는 실전훈련으로 지진으로 인한 다중이용시설(아모르웨딩컨벤션) 화재를 가정하여 현장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하며, 마지막 5일차(11월 3일)에는 불시 재난 메시지 부여를 통해 재난관리책임기관의 문제 해결 실전능력을 점검한다.

순천시 관계자는 “안전한국훈련은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을 통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훈련인 만큼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정광훈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