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09 (금)
투명한차사랑이 공개한 믿음직한 중고차매매업체 선정 방법
상태바
투명한차사랑이 공개한 믿음직한 중고차매매업체 선정 방법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7.10.19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직장인 이모(35)씨는 지난달에 교통사고를 당했다. 다행이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지 않았지만 타고 다니던 차는 폐차를 진행했다.

외근업무가 많은 이모씨는 새로운 차를 마련하기 위해 중고차를 알아보던 중, 중고차판매사이트를 통해 2014년식 아반떼 1.6 디젤 VGT 모던이라는 무사고 매물을 추천 받았다.

매물을 알아볼 당시 시세에 비해서 가격이 저렴하게 형성되어 큰 기대감을 가지고 방문하였지만 이모씨가 알아보았던 2014년식 아반떼 중고차매물이랑 다른 차량을 소개받았으며 가격 또한 알아본 금액보다 큰 차이를 보여 허위매물이란 사실을 인지하고 원하는 중고차를 구입하지 못한 채 발걸음을 돌렸다고 했다.

이와 같이 중고차매매 시장은 온라인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불투명한 정보가 난무하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중고차매매를 알아볼 경우 중고차 시세부터 허위매물 사이트를 배제 할 수 있는 지혜들이 필요하다.

이러한 피해사례를 예방하기 위해 안산중고차매매단지에 위치한 투명한차사랑이 공개한 믿음직한 중고차매매업체 선정방법을 알아봤다.

투명한차사랑 관계자는 "현재 중고차시장은 국산 & 수입외제 중고차 가릴 것 없이 쉽게 현혹될 수 있는 허위매물을 올려 피해를 입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선 희망하는 중고차량의 시세보다 지나치게 낮은 금액을 선정하고 방문을 강요하는 중고차매매 업체를 피하는 게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이어서 투명한차사랑 관계자는 "이러한 허위매물 피해사례도 중요하지만 무사고 차량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중고차매매 업체를 선정하기 위해선 차량정비를 필수로 진행하는지도 알아보는 것이 좋으며 헛걸음보상제도 실시여부와 중고차가격을 거리낌 없이 오픈하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투명한차사랑의 관계자의 조언처럼 중고차매매를 알아보았을 경우 허위매물을 피할 수 있는 지식들과 헛걸음보상제도, 전문가의 차량검진을 실시하는 업체인지 파악하여 중고차시장에서 피해를 입지 않는 게 중요하다.

한편, 투명한차사랑은 소비자층들에게 투명한 출고과정을 보여주기 위해 실제로 딜러들이 중고차 매물의 시세를 확인하는 전산망을 오픈하고 있다. 또한 출고 전 1급 정비사의 차량검진과 헛걸음보상제를 실시하고 있어 많은 소비자들에게 두터운 신뢰를 쌓아 믿음직한 안산중고차매매상사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