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39 (토)
aT,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제철 요리클래스 성료
상태바
aT,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제철 요리클래스 성료
  • 곽홍희 기자
  • 승인 2017.10.19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곽홍희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사장 여인홍)는 10월을 맞아 제철 농산물 배를 활용한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aT 요리클래스를 마련했다.

지난 17일 전남 나주 aT 본사에서 개최된 한식요리 강좌는 우리 농산물의 소비 확대와 농촌지역 주민 복지를 위해서 진행됐다.

교육 대상이었던 나주 지역 내 다문화가정 여성들은 요리클래스를 통해 전문 강사에게 배즙 먹인 불고기와 배 깍두기를 배우면서 다채로운 한식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 참여자들은 여러 음식을 만들면서 한식에 대한 이해를 한층 높일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베트남 출신 남주희(27) 씨는 “일상에서 접하는 배로 다양한 한식을 요리할 수 있다는 걸 알았다.”라며, “직접 만든 음식을 집에 가져가 가족들에게 맛 보여줄 생각에 설렌다”고 체험 소감을 전했다.

aT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일반소비자에게도 이번 요리클래스 레시피를 소개하여 국내 농산물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소비 진작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며, 제철 배를 활용한 한식요리 방법은 공사에서 운영하는 농산물유통정보와 네이버 블로그, 공사 사보 등을 통해 배포할 예정이다.

유병렬 aT 수급관리처장은 “나주를 포함한 농촌 지역의 다문화 가정은 상대적으로 한식을 배울 기회가 적은 편인데, 이번 강좌를 통해 우리 식자재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 방법을 알리고자 하였다”며, “앞으로 다양한 소비 계층을 대상으로 제철농산물을 활용한 요리방법을 계속 소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곽홍희 기자 bin09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