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구디아카데미 국비지원 자바교육과정, 약 90% 취업률 달성 기록
상태바
구디아카데미 국비지원 자바교육과정, 약 90% 취업률 달성 기록
  • 장선희 기자
  • 승인 2017.10.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 제조, 공공 분야의 우수 IT 기업과 협약으로 훈련생 취업문 넓혀

[KNS뉴스통신=장선희 기자] 가산디지털단지 소재 IT 교육 전문 기관 구디아카데미에서 진행된 2016년 하반기 국비지원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자바기반 전자정부표준프레임워크 S/W엔지니어 양성과정에 참여한 27명 중 24명이 취업함으로써 약 90%(88.9%)의 취업률을 달성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는 지난 2014년 2월 IT취업컨설팅 업체 ㈜구디로 설립해 2016년 8월 구디아카데미라는 교육기관을 개관한지 만 1년 만에 이룬 성과로, IT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 준비생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구디아카데미는 교육 수강 전 1:1 진로 및 교육 상담을 통해 IT 취업 시장의 흐름을 분석하고 훈련생들이 희망하는 직군을 파악해 훈련생에게 필요한 교육과정을 추천하고 있다.

구디아카데미 관계자는 “ 교육과정 중 수시로 진로상담·IT 신기술 동향 세미나·선배 개발자와의 만남(취업특강) 등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해 훈련생들에게 취업에 대한 동기부여를 심어주고 더욱 교육에 집중할 수 있는 매개체가 된다” 고 설명했다.

이어 “ 제조, 금융, 공공 분야의 IT 기업들과의 MOU로 훈련생에게는 우수 IT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신입사원이지만 당장 실무에 투입할 수 있는 인재를 추천하고 있다” 고 덧붙였다.

구디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교육과정은 노동부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훈련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는 국가에서 지정한 인력수급이 원활하지 않은 직종에 국비를 지원해 전문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훈련과정으로, 전문기술양성을 통해 교육과정 수료 후 회사에 입사해 별도의 기술 교육 없이 실무에 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은 교육과정 중 발생할 수 있는 생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대 41만 6천원을 훈련 장려금으로 지원한다.

현재 구디아카데미에서는 2017년 하반기 교육과정이 진행 중에 있으며, 올해 12월에 개강하는 교육과정과 2018년 상반기 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예정으로 알려졌다.

학원 관계자는 “ 15세 이상의 졸업예정자(고교/대학), 기졸업자, 실업자라면 누구라도 선착순 모집으로 과정 모집이 진행되는 만큼 해당 과정에 관심이 있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서둘러 과정 신청을 진행해달라” 고 전했다.

장선희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