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국민행복IT경진대회' 역대 가장 ‘우수’ 성적 거둬
상태바
대구시, '국민행복IT경진대회' 역대 가장 ‘우수’ 성적 거둬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10.18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는 정보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국내 최대 규모의 IT경진대회 '2017 국민행복 IT경진대회'에서 장애인 부문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사진=대구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정보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국내 최대 규모의 IT경진대회인 '2017 국민행복 IT경진대회'에서 대구시는 장애인 부문 에서 역대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올해 15주년을 맞는 ‘국민행복 IT경진대회’는 정보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스마트기기를 활용해 문서작성, 정보검색 등 정보화 능력을 겨루는 경진대회로 지난 12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됐다.

‘행복한 정보문화 에너지로 웃음 짓는 세상’이란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지역예선을 통과한 334명(장애인 124명, 고령자 114명, 장년층 56명, 결혼이민자 40명)이 참여했다.

장애인부문은 지체, 지적, 시각, 청각 등 총 4부문으로 진행됐으며, 고령자부문은 제1부문(75세이상), 제2부문(65세~74세), 제3부문(55세~64세) 등 총 3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대구시는 장애인 부문에서 대상(이광석)과 은상(김건국)을, 고령자 제2부문에서 은상(박명숙)을 비롯해, 제3부문에서도 은상(이광재)을 차지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이번 대회에서 대구시가 이처럼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은 그간 정보소외 계층을 없애고 정보격차를 해소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로 분석된다.

정영준 기획조정실장은 “대구시는 시민 누구나 함께 누리는 따뜻한 ICT 세상을 구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