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첫 솔로 유럽투어 콘서트, 가상화폐로 티켓 구매 가능해 '눈길'
상태바
지드래곤 첫 솔로 유럽투어 콘서트, 가상화폐로 티켓 구매 가능해 '눈길'
  • 한민재 기자
  • 승인 2017.10.18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한민재 기자] 빅뱅의 리더 지드래곤이 지난 9월26일과 30일에 네덜란드 암스테르담과 독일 베를린에서 첫 솔로 유럽 투어의 일환으로 콘서트를 개최했다.

지드래곤의 콘서트는 그동안 세계적인 패션위크와 행사 등에서 유럽에 인지도를 쌓은 지드래곤에 대한 유럽인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콘서트는 첫 솔로 유럽투어라는 점과 함께 한국의 첫 번째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가상화폐 ‘ENT캐시’로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목을 끌었다.

‘ENT캐시’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으로 많이 알려진 가상화폐의 일환으로, 형태가 없이 사이버 상으로 거래되는 일종의 암호화폐다. 국내에서는 에임하이 글로벌(대표 왕설)이 처음으로 서비스할 예정인 ‘ENT캐시’는 연예인의 이름을 딴 형태로 진행되며, 공연 티켓은 물론 스타와 관련된 상품과 콘텐츠를 구입할 수 있다.

에임하이 글로벌 관계자는 “엔터테인먼트 업계와 가상화폐의 결합이 만들어 낼 ‘ENT캐시’는 한류 스타 등 스타 연예인을 기반으로 시작될 것”이라며 “그들의 팬덤을 통해 엔티테인먼트 디지털 콘텐츠 유통 시장에 커다란 파장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규 가상화폐인 ‘ENT캐시’는 국내외 거래소를 통해 2017년 말에 선보일 예정이며,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가상화폐는 국내에서 빗썸, 코빗, 코인원 등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거래할 수 있다.

한민재 기자 sushi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