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공직자, 독서문화로 행정혁신을 꿈꾸다
상태바
군포시 공직자, 독서문화로 행정혁신을 꿈꾸다
  • 김규현 기자
  • 승인 2017.10.18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공직자 독서골든벨’ 개최… 독서왕 중앙도서관 이현세 주무관 차지
17일 군포시가 개최한 '2017 공직자 독서골든벨'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군포시>

[KNS뉴스통신=김규현 기자] 군포시는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100여명의 공무원이 참가한 가운데‘2017 공직자 독서골든벨’행사를 가졌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책 읽는 직장문화 확산과 공직자의 자질 함양을 통한 행정혁신을 위해 매년 갖고 있다.

골든벨 문제는 사전 공지된 ‘2017 군포의 책’인  '휘둘리지 않는 힘'과  '노잣돈 갚기 프로젝트', 청렴도서인  '거짓말하는 착한 사람들'  등 3권에서 출제됐다.

문제는 문학·교육계 전문가를 위원으로 선정해 출제하고, 전문 사회자 섭외를 통해 행사의 객관성과 전문성도 확보했다.

또 부서별 응원전을 통한 우수부서 시상도 곁들여 행사가 종료될 때까지 전 직원이 함께 하는 뜨거운 화합의 분위기도 연출됐다.

선의의 경쟁 속에 펼쳐진 올해 골든벨의 우승은 중앙도서관 이현세 주무관이 차지해 독서왕의 영예와 국외 선진연수의 기회가 주어졌다.

또 광정동 이지윤 주무관과 회계과 성주한 주무관, 세정과 한현진 주무관, 군포1동 복지과 우연순 복지민원팀장은 각각 2위~5위를 차지해 국내 선진지 견학의 기회를 얻었다.

김윤주 군포시장은 “시민 생활 구석구석 녹아드는 풀뿌리 독서 생태계 조성을 위해 공직자부터 앞장서고 있다”며 “도시의 미래가치와 시민의 행복지수를 보다 높이기 위한 생활독서문화가 널리 퍼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매년 공직자를 비롯해 어르신, 시민, 청소년, 사회복무요원 등 맞춤형 독서골든벨을 개최해 독서문화운동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김규현 기자 kdkim@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