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제10회 부산고등어축제 개최
상태바
제10회 부산고등어축제 개최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7.10.18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29일 송도해수욕장, 구 승격 60주년 역대 최대 규모
제10회 부산고등어축제 포스터.<사진=부산서구>

[KNS뉴스통신=이정민 기자] 국민생선 고등어를 테마로 한 국내 최대 수산물축제인 제10회 부산고등어축제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송도해수욕장·부산공동어시장 일원에서 부산 서구·대형선망수산업협동조합 주최, 부산서구문화원 주관으로 개최된다.

올해 축제는 서구 승격 60주년, 축제 10주년을 기념해 규모나 내용면에서 역대 최고 수준이다. 체험 및 참여 행사, 공연, 전시, 경연대회, 투어행사, 특별행사, 부대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돼 있다.

개막식은 첫날인 27일 오후 6시 해수욕장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오후 7시부터는 정훈희·홍진영·장미여관·서지오·조승구 등 특급가수들이 대거 출연하는 축제 10주년 기념 특별콘서트가 마련돼 축제의 서막을 화려하게 장식한다.

명품 고등어요리관과 푸드코트에서는 고등어회·고갈비를 비롯한 다양한 고등어요리와 각종 먹거리가 축제의 재미와 흥을 배가 시킨다.

고등어축제의 킬러콘텐츠인 체험 및 참여행사로 맨손 고등어잡기를 비롯해 카약 타고 보물(고등어)찾기, 고등어 깜짝경매, 부산공동어시장 현장체험, 고등어 화덕구이 체험, 도전! 고등어골든벨 등이 있을 예정이다.

푸짐한 상금과 상품이 내걸린 경연대회도 다양하다. 올해 처음 열리는 노래자랑대회를 비롯해 고등어맨 종이배 경주대회, 송도 핫 스테이지 경연대회, 魚감만족 고등어요리경연대회가 관심거리다.

해상케이블카·오토캠핑장·임시수도기념관 등 지역 관광인프라와 연계한 관광투어 ‘고등어랑 1박2일’과 고등어누리 투어 등이 새로 선보이고, 고등어캐릭터 샵, 고등어 토탈공예 등 20여 개의 체험·판매·전시부스들은 오후 9시까지 2시간 연장 운영된다.

특별행사로는 청소년 사진콘테스트와 부산고등어축제 포토제닉 이벤트가 첫 선을 보이고, 바다사랑 문예창작 경연대회, 고등어 특별 이벤트, 자전거 100대·김치냉장고·고등어 등 푸짐한 경품이 걸린 남항대교 걷기대회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밖에 보건복지부 공모 ‘지역축제 나눔 활성화 사업’으로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행복 볼런투어 나누리 등으로 나눔행복관이 운영된다.

부산과학기술협의회의 과학실험극 공연과 체험행사로 꾸며지는 ‘W-science 페스티벌’, 문화가있는날사업추진단의 ‘송도바다, 빛축제’ 등 이색행사가 부대행사로 열려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가 가득한 풍성한 축제가 될 전망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행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정민 기자 leeds003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