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제1회 시민과 함께하는 창조농업박람회 성료
상태바
구미시, 제1회 시민과 함께하는 창조농업박람회 성료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10.17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 13일,14일 ‘제1회 시민과 함께하는 창조농업박람회’를 개최 했다. <사진=구미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구미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 13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14일까지 이틀간 진행된 ‘제1회 시민과 함께하는 창조농업박람회’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개회식 첫날 남유진 시장, 구미시의회 김태근 부의장, 경북도의회 김봉교 위원장, 윤창욱·이홍희 도의원, 안주찬·박세진·윤종호 위원장, 김인배·김복자·김근아·안장환·정하영·김상조·허복·한성희·양진오·최경동·정근수·강승수 시의원을 비롯해 많은 지역 인사들이 참석해 행사를 빛내 주었다.

식전에 생활개선회 난타공연과 코믹 저글링, 마임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변외숙 생활개선회장의 개회선언, 공로자 표창패 수여 등 의식행사가 진행됐다.

식후에는 농업인과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어울림한마당 및 명랑운동회가 진행됐으며 함께 펼쳐진 노래자랑에서는 지역민들의 숨어 있는 끼와 재능을 마음껏 선보이는 무대가 됐다. 이어서 초청가수 한혜진의 열혈 넘치는 공연으로 축제 분위기가 한층 더 고조 됐다.

또한 우수 농특산물, 신기종 농기계, 야생화 및 압화 등 전시행사와 지역 우수농산물, 친환경 농산물 판매뿐만 아니라 푸드카, 프리마켓 운영으로 시민들에게 다양한 먹거리와 상품을 제공했다.

더불어 압화작품 만들기, 쌀요리 시식 및 체험, 떡메치기, 식물식재체험, 곤충사육체험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농업인과 시민들이 함께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정인숙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업·농촌에 창조를 담다」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된 창조농업박람회는 농업인의 사기진작을 유도할 뿐만 아니라 도시민들에게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증진과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함으로써 도농복합도시 실현에 한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