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다이어트 쇼핑몰 '슬림USA' JUDE LEE 대표 “미국 다이어트 제품, 왜 인기 있냐고요?"
상태바
[인터뷰] 다이어트 쇼핑몰 '슬림USA' JUDE LEE 대표 “미국 다이어트 제품, 왜 인기 있냐고요?"
  • 임미현 기자
  • 승인 2017.10.17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임미현 기자] 대한민국 국민 중 다이어트가 필요할 정도의 비만 인구는 전체의 30% 이상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 이 수치는 2000년 초반부터 지속적으로 이어지며 떨어지지 않고 있으며, 대한민국의 다이어트 열풍은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을 정도로 유지되고 있다. 10대부터 다이어트에 익숙해진 여성들은 약국이나 헬스 뷰티 스토어에서 다이어트 제품을 자연스럽게 접하게 된다.

나아가 요즘은 미국 다이어트 제품도 인기다. 직구 열풍도 불면서 다이어트 식품과 제품도 직구족의 구미를 당기고 있는 셈이다. 미국 다이어트 제품 선호 이유는 무엇인지 미국다이어트 쇼핑몰 '슬림USA' JUDE LEE 대표와 이야기를 나눠봤다.

미국 다이어트 제품 인기의 이유가 무엇이라 생각하는지

대한민국은 미의 척도가 기본적으로 '마름', '날씬함', '스키니'라는 단어로 통용될 정도로 다이어트를 미적 가치로 많이 둡니다. 하지만 미국은 고열량 고탄수화물의 잦은 섭취로 인해 비만 인구가 많죠. 다이어트 자체가 미적인 부분에 초점이 맞춰진 것이 아니라 '건강한 삶'을 모토로 합니다. 그렇기에 비만인구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수많은 미국 건강식품 회사에서 다양한 다이어트 제품을 출시합니다.

제품은 한국 제품에 7배 정도라고 보면 됩니다. 종류도 다양하죠. 우리나라는 병원이나 한의원에서 식욕억제제 약을 처방 받거나 시중에 유통하는 가르시니아라는 다이어트 식품이 있다면, 미국에는 식욕억제제, 체지방분해제, 칼로리컷팅제, 하체 다이어트, 복부 다이어트, 상체 다이어트, 디톡스 다이어트, 천연 다이어트 등 다양한 컨셉의 다이어트 제품들이 매년 다양하게 출시가 됩니다. 선택의 폭이 적은 한국의 다이어트 제품보다 다양하고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섭취할 수 있다는 게 미국 다이어트 제품이 인기 있는 큰 이유죠. 많은 분들이 미국이나 캐나다에서 비타민을 직구하는 것과 같은 이치에요. '저렴하고 제대로 된 것을 먹겠다' 라는 의미죠.

그렇다면 이런 미국 다이어트 제품들을 믿고 섭취해도 되는지

미국에서 출시되는 제품들이 많기에 회사마다 품질에 대해 치열한 경쟁을 합니다. 하지만 미국 소비자들도 현명하거든요. 가격은 물론이고 안전하고 효과가 좋아야 되죠. 미국도 식약처가 있으며 인증된 다이어트 제품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제품들 중 안전성이나 효과가 미흡한 제품도 분명 있죠. 그런 것들을 골라내기 위해 직접 발품을 팔아 리뷰를 점검하고 인증된 제품을 골라내서 슬림USA 쇼핑몰에 리스팅하는 게 저희가 하는 일입니다.

구체적으로, 큰 자회사에서 론칭되거나 헐리우드 스타들이 직접 사업에 뛰어드는 다이어트 제품들은 비용을 들여 대학 기관에 임상실험까지 요청합니다. 임상 후에 안정성과 다이어트 효과에 대한 논문도 발표가 되기도 합니다. 그러면 저희 직원은 그 논문을 번역하고 확실한 제품인지 확인하고 제품을 저희 쇼핑몰에 리스팅 합니다. 한마디로 슬림USA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그냥 어떤 미국 다이어트 사이트에서 자동적으로 긁어 리스팅하는 것이 아니라는 거죠. 미국 다이어트 제품이라고 무작정 구매하시는 것은 지양해야 합니다. 성분 표시가 없거나 자세한 제품 설명이 없는 것들은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제공할 제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없다는 것이니까요. 무작정 올려놓은 판매자도 모르는 제품을 소비자가 믿고 섭취할 수는 없죠.

▲효과적인 미국 다이어트 제품 선택 팁은

처음부터 다이어트를 처방약으로 복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건강을 위협하는 심각한 고도비만이 아니라면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다이어트도 단계를 밟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외모를 위한 다이어트라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천연 다이어트, 디톡스 다이어트로 시작을 하거나 운동을 하면서 체지방을 연소 시켜주는 체지방분해제를 복용하는 것으로 시작하는 게 좋아요. 식욕이 너무 왕성하다면 초급자용 식욕억제 제품을 섭취하며 도움을 받는 것도 좋고요. 반대로 처방약 장기복용으로 다이어트 약이 더 효과가 없는 분들은 내성제거제로 내성을 없애주고 약이 아닌 다이어트 제품으로 다시 시작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 슬림USA에는 컨셉별 부위별 다이어트 제품이 다양하고 선택의 폭이 넓으니 상담 후 다이어트 제품 추천으로 현명하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 게 좋겠죠.

대한민국 다이어터 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다이어트는 건강하고 효과적으로 해야 합니다. 도움 제품이나 식품을 먹는다고 감량이 100% 된다 할 수도 없고요. 적당한 스트레칭이나 운동과 과식과 폭식을 자제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확실하고 정확한 정보를 주는 미국 다이어트 제품을 선택 구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대로 된 제품으로 건강하고 결과가 즐거운 다이어트 하시길 바랍니다.

슬림USA는 미국 뉴저지에 본사를 두고 있는 미국 다이어트 전문 쇼핑몰이다. 미국 내 다이어트 제품들을 리서치하고 리뷰, 논문 등을 통해 대한민국 식약처에 공표한 위해 성분이 없는 제품들만 리스팅하고 있으며, 모든 제품에 제조사와 성분 제품 설명을 번역해 설명하고 있다. 현재 슬림USA는 식욕억제제품 10% 할인 이벤트 진행 중이다. 

임미현 기자 sushi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