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신안군, ‘제2기 신안군 사진기초 강의’ 개최
상태바
신안군, ‘제2기 신안군 사진기초 강의’ 개최
  • 조완동 기자
  • 승인 2017.10.17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과 공무원대상 무료 사진교육
▶전남 신안군이 '제2기 사진의 기초 강의'를 군민과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실시했다.<사진=신안군>

[KNS뉴스통신=조완동 기자] 전남 신안군은 군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제2기 사진의 기초 강의'를 무료로 실시했다.

신안군은 지난 14일 군청 5층 전산교육장에서 사진 기초에 대한 이론교육을 실시하고 압해읍 가란도에서 촬영실습교육을 실시했다.

군이 이번에 무료로 실시한 사진교육은 문화적, 교육적 혜택과 다양성을 넓힐 뿐만이 아니라, 지방자치단체 중 최대 규모의 시상금을 자랑하는 ‘신안 사진 공모전’에 군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개최했다.

이론교육은 디지털카메라와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사진촬영이 일상화 되어있으나 사용법을 모르거나 더 좋은 사진촬영을 할 수 있도록 사진의 원리, 카메라 설정 및 사용방법 등 사진기초의 이해에 중점을 두고 실시했다.

촬영실습은 압해읍 가란도에서 모실길을 걸으며, 이론교육에서 배웠던 내용을 실제 적용해서 촬영을 하였고, 촬영의 노하우와 상황별 카메라 작동법, 구도 등을 적용해 보았다.

교육에 참가한 대부분의 수강생들은 단순히 자동으로 촬영을 하던 패턴에서 어려운 사진용어, 카메라 작동법, 사진촬영 방법을 이해하게 되었고, 정기적인 출사를 가져 더 좋은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신안군은 앞으로 정기적인 사진교육과 출사를 통하여 군민과 공무원의 여가생활에 도움을 주며, ‘신안 사진 공모전’에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신안군의 숨은 비경을 찾고 우수한 관광사진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조완동 기자 jwd874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