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정우택 “박상기 법무장관, 정치보복 의도 계속 드러내면 해임 사유”
상태바
정우택 “박상기 법무장관, 정치보복 의도 계속 드러내면 해임 사유”
  • 강윤희 기자
  • 승인 2017.10.17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현준 사진기자

[KNS뉴스통신=강윤희 기자]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오늘(17일) 박상기 법무부 장관의 국정감사 발언과 관련 “전임 대통령에 대한 정치 보복적 수사에 가이드라인을 제시한 것으로 부적절한 행태”라고 비판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박 장관이 어제 법제사법위원회 국감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도 수사 대상에서 제외되지 않을 것’이라고 답변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정 원내대표는 “검찰수사가 유독 전임, 전전임 대통령에 대한 기획수사가 된다면 이것이야말로 정치보복이 아니겠는가”라며, “법무부 장관이 앞으로 계속 공개적이고 직접적인 방식으로 정치보복 의도를 드러낸다면 경우에 따라 장관해임 사유도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적폐청산이 편향적 기획적 정치보복으로 흐르지 않으려면 노무현 전 대통령 뇌물수수 의혹에 대해서도 강력한 수사가 병행돼야 한다”며, “우리당이 최근 이 문제에 대해 검찰고발을 마친 만큼 검찰은 적극 수사해 640만 달러의 최종 행방을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울러 문준용 씨의 고용정보원 취업 특혜 의혹 사건에 대해서도 적지 않은 의혹이 제기된 만큼 이것도 검찰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강윤희 기자 kangyun110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