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09 (금)
완도군, 역사·문화 체험행사 실시
상태바
완도군, 역사·문화 체험행사 실시
  • 이범용 기자
  • 승인 2017.10.17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입교원 완도 역사·문화 바로 알기
사진=완도군

[KNS뉴스통신=이범용 기자] 전남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완도군에 전입한 초·중등교원 31명을 대상으로 완도 역사·문화 체험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17일 완도군에 따르면 완도가 낯선 전입 교원들에게 완도의 역사를 소개하고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교단생활 적응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첫째날인 지난 13일에는 완도 타워 방문을 시작으로 완도 채도권에 위치한 장보고 유적지와 주요 관광지를 탐방했으며, 둘째 날에는 고산 윤선도 유적지인 역사의 섬 보길도를 방문해 섬의 절경을 감상하고 역사를 직접 체험했으며, 전복의 최대 생산지인 노화도에서 전복체험활동을 가지면서 완도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혔다.

행사에 참여한 한 교원은 "1박 2일의 짧은 기간이었지만 완도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할 수 뜻 깊은 시간이었으며, 앞으로 완도에서 보내게 될 교단생활이 기대가 된다 ” 며 “꿈과 재능을 키우는 행복한 완도 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가지고 아이들을 가르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도군은 전입한 교원을 대상으로 완도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기 위한 이번 행사를 앞으로도 활발하게 추진할 방침이다.

이범용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