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35 (금)
그림 삼국지로 보는 4차산업 미래전략 특강 개최
상태바
그림 삼국지로 보는 4차산업 미래전략 특강 개최
  • 이민영 기자
  • 승인 2017.10.16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국지 주요 전략을 4차산업혁명시대 미래전략으로 재 해석
그림 삼국지로 보는 4차산업 미래전략 특강 안내지 <사진ㄷ=미래학회>

〔KNS뉴스통신=이민영 기자〕온고지신. 옛 것에서 미래 세계를 배운다. 국내 대표적인 4차산업혁명분야 미래학자인 안종배 원장(국제미래학회 연구원. 한세대 교수)이 그림 삼국지에 담긴 전략을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게 재해석하고, 삼국지의 전략을 새로운 각도에서 대체시키는 등 미래전략을 섭렵해 독특한 직관으로 재해석해 관심을 끌고 있다.

미래창의캠퍼스와 국제미래학회가 주최하고 KVA평생교육원, 진한M&B가 후원하는 이 번 특별 강연은 오는 11월 14일(화) 오후 7시 – 9시 KVA아카데미 (역삼동 은주빌딩 4층)에서 열린다. 최고의 전략서인 삼국지를 4차산업혁명 미래전략으로 재해석하기는 이번이 처음으로 알려지면서 이 분야 학자와 관심 있는 분들이 큰 호응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중국 채색화의 거장 김협중(金協中) 화가가 삼국지 핵심 내용을 11년간에 걸쳐 완성한 기념비적인 역작으로 도원결의부터 삼고초려, 적벽대전, 칠종칠금 등 삼국지의 주요 내용을 사실적 묘사로 흥미를 더해 주고 있다. 김화백의 240편의 채색화와 압축화는 최근 그림 삼국지가로 출간됐다. 안종배 원장은 이 그림을 바탕으로 4차산업혁명시대에 대응해 미래 비즈니스 전략을 접목시킴으로써 이 분야 관심있는 분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그림 삼국지를 통해 4차산업혁명시대에 대응하는 미래전략을 배우고자 하는 분들은 이번 특강에서 교재로 사용할 ‘원본 그림으로 보는 삼국지’(교재비 45,000원)를 구입해야 하며, 신청에 따른 문의는 전화(02-501-7234) 및 이메일(future@cleancontents.org)로 가능하다. 또는 신청사이트 https://goo.gl/A7bvML 로 오는 11월 7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민영 기자 mylee06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