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09 (토)
창원시 의창구, 문화관광돋보기 탐방단 우수사례 벤치마킹 발표회
상태바
창원시 의창구, 문화관광돋보기 탐방단 우수사례 벤치마킹 발표회
  • 김종호 기자
  • 승인 2017.10.16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창원시청

[KNS뉴스통신=김종호 기자] 경남 창원시 의창구는 16일 ‘2018 창원 방문의 해’를 맞아 구청장 주재로 전 부서장과 문화관광돋보기 탐방단이 참여한 가운데 우수사례 벤치마킹 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발표회는 지난 9월 문화관광돋보기 탐방단의 경주 벤치마킹 탐방에 따른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의창구에 맞게 접목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의창구 문화관광돋보기 탐방단은 지난 9월 분야별 공무원 14명을 구성해 발족됐으며 우수관광 도시와 지역관광 명소를 탐방하며, 의창구 관광 발전과 활성화에 선봉장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벤치마킹 분야는 환경, 문화관광․도로, 공원분야 세 분야로 2018 창원 방문의 해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접목할 부문에 대해 경제교통과 이선호 주무관이 총괄 발표했다.

이어 벤치마킹 대상 관련 부서장과 돋보기 탐방단의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주요내용으로는 다양한 위치에 화장실 안내 표지판 설치, 거동불편 배려층을 위한 세심한 편의시설 구축, 관광객 동선에 맞춘 문화재 안내유도표지판 설치이다.

덧붙여 안내표지판에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다양한 언어 병기 표기, 지역 특색에 맞는 디자인 홍보물 제작 등 현실성 있는 다양한 제안이 쏟아졌다.

이용암 의창구청장은 “의창구 돋보기 탐방단의 활동이 2018 창원 방문의 해 손님맞이 준비에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벤치마킹과 함께 우리구 문화관광 콘텐츠를 개선하고 알리는 홍보대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호 기자 12345w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