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09 (토)
의령군, ‘의병제전’ 의병출정식 퍼레이드
상태바
의령군, ‘의병제전’ 의병출정식 퍼레이드
  • 김남민 기자
  • 승인 2017.10.16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A한인축제에서 많은 관심 끌어
LA 농수산엑스포 150만불 수출협약 추가 체결
사진=의령군청

[KNS뉴스통신=김남민 기자] 경남 의령군은 '한류의 힘과 다양성'을 주제로 펼쳐진 제44회 LA한인축제에서 '의병제전'의 의병출정식 퍼레이드를 선보였다.

역사와 전통이 살아있는 대한민국의 축제를 재현하는 대대적인 성과는 물론 농특산품 엑스포 기간동안 모두 450만불의 수출 협약을 하는 성과도 거두었다.

현지 시각 14일에는 축제 최고의 행사인 퍼레이드에서 '의병제전'의 의병출정식 퍼레이드를 연출해 호국정신 나라사랑을 일깨우면서 교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날 퍼레이드에는 윤주각 부군수와 손호현 의회의장을 선두로 곽재우 홍의장군과 17장군 등 100여 명의 의병단이 퍼레이드에 참여해 대한민국의 애국심과 한국인의 자부심을 동포들에게 안겨줬다. 

특히 이 퍼레이드에는 임진왜란 당시 의병을 일으켰던 곽재우장군과 민병들의 행렬을 재현하는 행사에 현지 청소년 자원봉사 단체인 '파바월드‘ 팀이 참여했다.

그 곳에서 붉은 도포를 휘날리는 홍의장군을 호위하며 행진을 하는 장관을 펼쳐 현지 교민들에게 많은 관심과 환호를 받았다.

또한, 폐막식 행사의 특별 가수로 초대된 제2회 이호섭 가요제 대상 수상자인 최순호군이 14일과 15일 LA한인축제 농특산품 엑스포장에서 지역 특산물을 자랑하면서 직접판매에 나서기도 했다.

김남민 기자 12345w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