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시민 시정평가단 위촉식 개최
상태바
영주시, 시민 시정평가단 위촉식 개최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7.10.16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섬김행정 실천…‘시정 평가는 시민 손으로’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영주시는 16일 시청 강당에서 시정에 대한 직접적인 시민평가를 통한 시민 소통 원활과 시민의견 시정 반영을 위해 ‘영주시 시민 시정평가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일반 시민으로 구성된 5개 분과(민원·행정, 건설․교통, 복지·문화, 농촌·환경, 보건·의료) 60명의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2015년에 이어 두 번째 구성되는 시민 시정평가단은 앞으로 2년간 시민들이 일상적으로 이용하는 민원행정서비스 뿐만 아니라 영주시 각 부서에서 추진 중인 주요 시책사업의 집행과정과 결과에 대해 직접 평가를 하게 된다.

또한 시에서 주관하는 각종 행사에 참석해 행사의 장·단점을 분석하는 것은 물론 시민 실생활과 밀접한 부분까지 점검하고 평가하는 역할도 하게 된다.

시민 시정평가단은 다가오는 2017 경북영주 풍기인삼축제 및 2017 영주사과축제 현장평가에 참석해 축제의 장·단점을 분석 점검하고 평가하기로 했으며, 시정에 대한 외부평가를 통해 객관성을 높이고 시민들의 의견을 시정추진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시정피드백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시민 시정평가단은 시민과 소통하는 섬김행정 실현을 위한 좋은 제도로서, 앞으로도 시정평가단을 통해 제시된 정책제안 사항 등을 시정추진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행정서비스를 보다 한 단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미옥 기자 kns3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