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35 (금)
사천시, 국민디자인단 특별교부세 지원과제 공모 선정
상태바
사천시, 국민디자인단 특별교부세 지원과제 공모 선정
  • 정호일 기자
  • 승인 2017.10.16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사천시(시장 송도근)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17년 국민디자인단 특별교부세 지원과제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특별교부세 1억원을 확보했다.

‘항공도시의 애물(愛物) 사천첨단항공우주과학관 이용객 증대서비스 개발’을 주제로 추진된 이번 사천시 국민디자인단은 7인의 국민과 관계공무원 그리고 서비스디자이너와 전문가 등 다양한 구성원으로 이루어져 있다.

지난 7월 21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9월말까지 총 8회의 회의를 개최했으며, 그 과정에서 섀도잉, 고객여정맵 등 다양한 서비스디자인 기법을 활용하였다.

사천시는 이번 특별교부세 선정에 앞서 지난 4월 있었던 행자부 서비스디자이너 지원과제 공모에서도 도내 유일하게 선정되어 운영비 600만원을 지원받은 바 있다.

하봉삼 기획예산담당관은 “현대의 공공서비스는 갈수록 복잡하고 다양화 되어 가고 있기 때문에 수요자의 진정한 욕구를 발견하고 이를 반영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생각한다.”며“특교세를 활용하여 사천첨단항공우주과학관이 이용객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는 진정한 애물(愛物)이자 항공우주도시의 랜드마크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디자인단 사업은 정책의 수요자인 국민과 공급자인 공무원, 서비스 디자인 기법을 활용하는 서비스 디자이너, 그리고 적절한 자문을 제공하는 전문가가 한데 모여 공공서비스를 창의적으로 개발 또는 발전시켜 나가는 새로운 정책개발 모델이다.

정호일 기자 hoiel@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