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게임 이어지며 PC방 창업 활기…시즌아이 PC방 ‘실시간 매출 공개’로 가맹점 확보
상태바
신작 게임 이어지며 PC방 창업 활기…시즌아이 PC방 ‘실시간 매출 공개’로 가맹점 확보
  • 지성배 기자
  • 승인 2017.10.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지성배 기자] 국내 개발사 블루홀의 배틀 장르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가 전 세계 흥행 돌풍을 일으키며 PC방 점유율을 잠식하고 있다. ‘오버워치’ 등 해외 개발사들이 제작한 게임에 내 주었던 1위 자리를 재탈환 한 것. 이와 함께 또 다른 배틀 장르 게임 ‘신작’ 출시 움직임이 드러나면서, PC방 창업 시장에 활기가 돌고 있다.

‘에픽게임즈’가 개발하고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실시 중인 ‘파라곤(Paragon)’의 아시아 서버 테스트가 시작된 것이다. 파라곤은 배틀그라운드와 마찬가지로 팀을 이루어 전략적 전투를 펼칠 수 있는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장르의 게임이다.

파라곤 출시 동향이 이어지면서, PC방에서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배틀 장르 게임이 추가돼 창업 시장에도 긍정적 영향을 줄 전망이 예견되고 있다. PC방 좌석 수 확보는 곧 매출 증대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이에 많은 예비 창업주들이 PC방 창업으로 시선을 돌리고 있는 추세다.

가맹점 ‘실시간 매출’ 영상 공개를 통해 예비 창업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PC방 창업 전문 프랜차이즈 ‘시즌아이 PC방’은 다채로운 창업 지원 혜택과 탄탄한 운영 기반으로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다.

시즌아이 PC방 관계자는 “배틀 장르 게임의 호황, 신작 게임 출시 소식으로 인해 피시방 창업 움직임이 활기를 띄고 있다”며 “시즌아이 PC방은 이런 추세에 발 맞춰 실시간 매출 영상을 공개함으로써 브랜드 신뢰도를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전 9시부터 나타나는 매출 현황을 영상을 통해 파악할 수 있으며 매장 내 좌석 회전율과 소비자 동향도 분석할 수 있다.

창업 특전으로는 우선 본사 측이 약속한 매출을 달성하지 못하면 차액을 보상해주는 ‘투자금 보상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여기에 PC 이용 좌석 10개 조성 시 PC와 인테리어를 포함한 1좌석을 무료로 설치할 수 있는 ‘10좌석+1좌석 혜택’, 1년 상환 조건의 ‘무이자 3천만원’ 등의 혜택을 제공 중이며, 예비 가맹점주는 자신에게 적합한 혜택을 선택할 수 있다.

장기적 수익 구조 형성을 도모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하고 있다. PC방 고점유율 인기 게임인 ‘리그 오브 레전드(LoL)’ 오버워치 등의 자체 게임대회 운영으로 가맹점 활성화 및 이용자와의 소통을 실현하고 있다.

시즌아이 PC방의 실시간 매출 영상, 피씨방창업 특전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지성배 기자 sushi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