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09 (금)
제10회 영도구 복지체험축제 개최
상태바
제10회 영도구 복지체험축제 개최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7.10.16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정민 기자] 부산 영도구(구청장 어윤태)가 오는 19일 영도 어울림문화공원 다목적구장에서 제10회 영도구 복지체험축제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어윤태 구청장, 복지시설단체장 및 시설장, 자원봉사자, 직원, 주민 등 3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영도구 복지체험축제는 ‘한곳에서, 한꺼번에 만나는 one-stop 복지의 장’이라는 주제로 지역내 20여개 사회복지시설 및 단체가 참여한다. 지역의 복지정책과 관내 사회복지시설에서 운영하는 복지프로그램들을 한자리에서 체험하고, 주민들 누구나 꼭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기획했다.

행사기간 동안 종합사회복지관, 노인‧장애인‧영유아 복지시설, 자원봉사센터 등 관내 20여개의 사회복지시설 및 관련 단체에서 운영중인 각종 프로그램을 부스별로 전시한다.

관람주민들은 현장에서 각종 체험과 상담을 할 수 있다. 특히 아동에서 노인에 이르기까지의 전 생애의 맞춤형 복지체험부스를 설치해 놓아 세대별로 이어지는 다양한 복지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부스운영 외에도 주민 누구나 물품을 사고 팔수 있는 벼룩시장(플리마켓)과 민‧관 협력 복지사업 증진을 위한 ‘러브체인 영도’ 민관협력 네트워크 워크숍 개최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어지며 관심있는 주민 누구나 참여해 체험할 수 있다.

영도구 관계자는 “이번 복지체험축제를 통해 복지는 특정 계층만이 아닌 남녀노소 누구나 누릴 수 있음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따뜻한 정을 나누는 행복영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정민 기자 leeds003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