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6:53 (목)
한국당, 민주당에 맞서 적폐청산 “노 前 대통령 일가 검찰 고발”
상태바
한국당, 민주당에 맞서 적폐청산 “노 前 대통령 일가 검찰 고발”
  • 박정민 기자
  • 승인 2017.10.16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정민 기자] 민주당이 과거 이명박 정권에서 박근혜 정권에 이르는 적폐를 청산하기 위해 만든 적폐청산위원회(TF)가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가운데, 자유한국당에서도 당 정치보복대책특별위원회(위원장 김성태)를 발족시켰다. 한국당 특위의 첫번째 활동은 노무현 전 대통령으 뇌무수수 사건 검찰 고발 건이다.

한국당 특위 장제원 대변인은 15일 국회 브리핑에서 "2009년 당시 검찰의 박연차 회장 정·관계 로비 사건 관련 노 전 대통령 일가의 640만 달러 수수 사건에 대해 특정범죄가중처벌법 위반 및 형법상 뇌물공여 등의 혐의로 관련자들을 지난 13일 검찰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고발 대상은 노 전 대통령의 부인 권양숙 여사, 아들 노건호, 딸 노정연, 조카사위 연철호, 박연차 태광실업 회장 5명이다.

장 대변인은 "노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는 노 전 대통령 서거로 공소권 없음 처분이 내려졌지만, 뇌물 수수 사실은 검찰이 수사를 통해 확인했을 뿐만 아니라 노 전 대통령도 자신의 홈페이지를 통해 시인한 사안"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죄를 지었으면 법적 책임을 지우는 것이 곧 사법 정의를 바로 세우는 것이고 그런 측면에서 노 전 대통령 일가에 대한 재조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한국당과 정치보복대책특위는 노 전 대통령 일가의 뇌물 수수 혐의에 대한 즉각적인 재조사는 물론 그에 따른 국고 환수 조치를 강력히 요청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끝까지 단죄하고 마지막까지 추적해 환수하지 않으면 적폐를 방치하는 것"이라며 여권의 적폐청산 기조에 따라 한국당에서도 똑같이 적폐청산 할 것임을 시사했다. 민주당에 이어 한국당에서 각각 구 정권 범법자들을 검찰 고발하면서 당분간 해당 당사자들은 검찰 조사를  피해가기 힘들게 됐다.

한편, 한국당은 이번 노 대통령 일가 고발 사건을 '사자명예훼손' 혐의로 피소된 정진석 의원의 사건과 병행 심리해야 한다는 입장을 나타내고 있다.

 

 

박정민 기자 passio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