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대, 제3회 ‘전공체험·과학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금오공대, 제3회 ‘전공체험·과학경진대회’ 개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10.15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금오공과대학교는 대학 체육관에서 ‘전공체험 및 과학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사진=금오공대>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금오공과대학교는 지난 14일 대학 체육관에서 ‘전공체험 및 과학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공학계열 진학을 희망하는 지역 고교생 2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금오공대 융합형 프로 메카트로닉스 인력 양성 사업단은 실험실 투어 및 수업 참여 체험 등을 통해 대학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드론을 이용한 설계, 제어 등의 이론 및 실기 교육과 다양한 체험활동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전공체험에 이어 열린 과학경진대회에선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드론 비행 및 착지, 장애물 넘기 등의 경기가 진행됐다.

대회 결과 창의설계 부문은 아디오스팀(팀장 한도경 사곡고 2), 장애물설계 부문은 Drone One팀(팀장 김민서 선산고 1), 베스트스피드 부문은 성수국팀(팀장 양재성, 사곡고 2)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전공체험 행사에는 금오공대 기계시스템공학과 학생 30여명이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쳐 지역 인재로서의 책무를 실현하고, 고교-대학 간 연계 교육의 의미를 더했다.

봉사 활동에 참여한 조재철 학생(기계시스템공학과 3)은 “평소 학업을 통해 익힌 지식을 청소년들과 나눌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진로 탐색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동원 금오공대 융합형 프로 메카트로닉스 인력 양성 사업단장은 “이번 대학 체험은 지역 고교생에게 적성과 전공의 불일치를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며, “또한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을 설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