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2017 피트니스스타 아마추어리그’ 출전 선수 모두 수상
상태바
계명대, ‘2017 피트니스스타 아마추어리그’ 출전 선수 모두 수상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10.13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명대는 2017 피트니스스타 아마추어리그에서 출전선수 4명이 모두가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사진=계명대>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계명대학교는 지난달 30일 서울 KBS 아레나홀에서 열린 올해 최고의 몸짱을 뽑는 ‘2017 피트니스스타 챔피언십 아마추어리그’에서 계명대 학생 4명이 출전해 모두 입상성적을 거뒀다.

그 중 오정환(남, 24세, 체육학전공 3학년) 학생은 남자 모델부문 미디움 체급 1위와 전 체급 1위인 그랑프리를 차지하는 쾌거를 거뒀다.

나머지 학생들도 남자 모델부문에서 정수언(남, 24세, 체육학전공 3학년) 학생이 톨 체급 1위, 강현진(남, 24세, 체육학전공 3학년) 학생이 루키 알토 3위, 배준석(남, 24세, 체육학전공 3학년) 학생이 루키 알토 4위를 차지했다.

이들 4명의 학생들은 모두 같은 과 동갑내기 친구들로 함께 운동하며 우정을 나누기도 했다.

평소 운동을 좋아하던 중 같이 대회에 나가기로 하고 3개월 동안 학업과 운동을 병행하며 준비했다. 수업이 없을 때는 학교 헬스장에서 같이 운동을 하며, 대회에 나가 선보일 포즈도 서로 봐주곤 했다.

오정환 학생은 “운 좋게 그랑프리를 차지해 기쁘기도 하지만 같이 출전한 친구들 모두가 입상을 해 더욱 의미가 있는 것 같다”며, “대회 준비를 하며 가장 힘들었던 것은 식단관리 때문에 먹고 싶은 것을 마음대로 못 먹는 것이었는데 당분간 마음껏 먹어야 겠다”고 농담 섞인 말을 전했다.

4명 학생은 모두 내년에도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라고 하며, 특히 그랑프리를 차지한 오정환 학생은 내년에도 대회에 출전해 2연패를 노린다.

한편, 이번에 열린 2017 피트니스스타 챔피언십 아마추어리그는 지난 4월 내셔널리그, 6월 코리안리그, 7월 퍼시픽리그에 이어 올해 마지막 피트니스스타 리그다.

클래식 보디빌딩, 머슬, 피규어, 피지크, 남녀 스포츠모델, 비키니 등 총 7개 종목에 8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했다.

또한, 심사의 공정성을 위해 각 종목의 체급별 심사위원 로테이션, 심사위원 점수 현장공개, 점수 시스템 집계 자동화 등을 통해 순위를 가렸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