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29 (금)
[로드FC 043] 체조 파이터 정두제, “다음 상대로 ‘코리안 불도저’ 남의철 예상했다”
상태바
[로드FC 043] 체조 파이터 정두제, “다음 상대로 ‘코리안 불도저’ 남의철 예상했다”
  • 박종혁 기자
  • 승인 2017.10.12 2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종혁 스포츠 전문기자] “다음 상대로 남의철 예상했다.”
 
다가오는 28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개최되는 XIAOMI ROAD FC 043에 ‘체조 파이터’ 정두제(36, 로닌크루)와 ‘코리안 불도저’ 남의철(36, 사내남격투기)이 격돌한다.
 
정두제는 지난 7월 출전한 XIAOMI ROAD FC 040 대회 직후 남의철과의 경기를 예상하듯 “동갑내기 남의철 선수가 최근 ROAD FC로 복귀했고 또 직접 경기를 보지는 않았지만 연패했다는 소식은 접했다. 그리고 왠지 만나게 될 것 같았다.”고 말했다. 정두제와 남의철의 이번 대결에는 ‘재기전’이라는 수식어가 붙고 있다. 그만큼 두 선수 모두 간절히 1승이 필요한 상황이다. 정두제의 이번 상대 남의철은 지난 4월 XIAOMI ROAD FC 038을 통해 ROAD FC로 복귀, 100만불 토너먼트 ‘ROAD TO A-SOL’에 출전했지만 2연패를 기록했다.
 
“재기라는 단어는 남의철 선수에게나 해당하는 얘기다. 이번 경기 오퍼를 받았을 때도 별 감흥이 없었다.”
 
정두제 또한 지난 2014년 ROAD FC KOREA 1 대회 이후 ROAD FC에서만 4연패를 기록 중이다. 그래서 이번 경기에서 반드시 팬들의 기억에 남는 경기를 보여주고 싶다고. “일과 운동을 병행하다 보니 지난 경기들에서 제대로 실력을 보여주지 못했다. 이번 시합만큼은 나다운 경기, 진짜 정두제답게 싸울 계획이다.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길 바란다.”
 
정두제와 맞서게 될 남의철도 “정두제 선수도 불도저처럼 크게 휘두르면서 밀고 들어오는 스타일을 많이 보여줬다. 나는 이번에 스텝을 좀 많이 활용하면서 킥과 펀치를 섞어 다양한 공격을 하고 싶다”며 각오를 다지고 있다. 오랜 기간 서로를 지켜보고 있었던 두 동갑내기 파이터 정두제와 남의철. 연패의 벽 앞에 놓인 두 선수 중 승리의 여신은 누구에게로 향할지 기대해보자.
 
한편 ROAD FC는 역대 최고의 상금, 100만 달러가 걸린 ROAD FC 정문홍 대표의 글로벌 대형 프로젝트 ‘ROAD TO A-SOL’을 전세계 지역예선을 거쳐 16강 본선까지 진행했다. 추첨을 통해 8강 토너먼트 대진이 결정됐고, 오는 11월 11일 8강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대한민국 최초로 지상파 방송 MBC에서 방영될 ROAD FC 신규 대국민 격투 오디션 ‘겁 없는 녀석들’은 올 가을에 방송될 예정이다.

 

[XIAOMI ROAD FC 043 / 10월 28일 서울 장충체육관]
[미들급 잠정 타이틀전 최영 VS 김훈]
[페더급 이길우 VS 아사쿠라 미쿠루]
[라이트급 남의철 VS 정두제]
[100만불 토너먼트 리저브 김승연 VS 알렉산더 메레츠코]
[라이트급 김경표 VS 아르만 사르키안]
[페더급 마르시오 세자르 VS 이정영]
 
[XIAOMI ROAD FC YOUNG GUNS 37 / 10월 28일 서울 장충체육관]
[페더급 에브게니 랴자노프 VS 민경철]
[스트로급 홍윤하 VS 전슬기]
[플라이급 김태균 VS 정원희]
[미들급 황인수 VS 즈데넥 폴리브카]
[플라이급 고기원 VS 고동혁]
[헤비급 최원준 VS 이호준]
[페더급 민경민 VS 김태성]
 
[XIAOMI ROAD FC 044 / 11월 11일]
[100만불 토너먼트 8강 샤밀 자브로프 VS 구켄쿠 아마르투브신]
[100만불 토너먼트 8강 바오인창 VS 시모이시 코타]
[100만불 토너먼트 8강 호니스 토레스 VS 톰 산토스]
[100만불 토너먼트 8강 만수르 바르나위 VS 난딘에르덴]

박종혁 기자 jonghyuk01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