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함안군 청사 내 카페 아라홍련&매점 운영
상태바
함안군 청사 내 카페 아라홍련&매점 운영
  • 정준희 기자
  • 승인 2017.10.12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함안군은 향긋한 커피향으로 가득 찬‘카페 아라홍련&매점’을 군청청사 1층에 열었다.<사진=함안군

[KNS뉴스통신=정준희 기자] 함안군은 향긋한 커피향으로 가득 찬 ‘카페 아라홍련&매점’ 을 군청청사 1층에 열었다.

군은 민원인과 직원들을 위한 휴식 공간과 저소득층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만남의 장을 마련해 지난달 중순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번 카페는 기존 군청 매점을 리모델링해 군민과 직원들의 복지를 개선하는 한편, 자활사업의 일환으로 저소득층에게 전문적인 기술 습득 및 사회참여 기회와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을 위해 마련돼 함안지역자활센터(센터장 정해창)에서 위탁 운영 중이다.

카페 아라홍련&매점’은 94.5㎡ 규모에 교육을 통해 전문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한 자활근로 참여자 3명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근무 중이다.

취급메뉴는 아메리카노·더치커피·카페라떼·카푸치노 등 커피를 비롯해 레몬·자몽·블루베리 차와 에이드, 허브차, 홍차, 연잎차 등 다양한 음료와 아라홍련꽃빵, 커피콩빵, 쿠키 등의 다과를 2000원 대의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또한 제과류와 간단한 생필품 등을 판매해 편의를 더했다.

판매수익금은 저소득층 자립 지원을 위한 자활기금, 자활기업 창업자금 등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군청을 방문한 누구나 부담 없이 커피 한잔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가꿔나갈 것”이라며 “직원과 군민의 복지와 일자리 창출, 두 마리의 토끼를 다잡을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준희 기자 jkn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