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문화관광재단 누정(樓亭)관광사업' 선비의 나들이' 개최
상태바
청송문화관광재단 누정(樓亭)관광사업' 선비의 나들이' 개최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7.10.12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 향기 가득한 청송의 누정에서 즐기는 색다른 멋과 운치,선비의 흔적이 살아 숨 쉬는 가을날의 특별한 콘서트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청송문화관광재단(이사장 한동수)이 영남일보와 공동주관으로 11일부터 28일까지 청송의 아름다운 누정(樓亭)을 활용한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청송누정관광사업 ‘선비의 나들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선비 시인 가객들의 풍류는 물론 행적과 체취가 그대로 숨쉬고 있는 누정에서 가야금, 대금, 사물놀이 등 전통 음악을 중심으로 한 콘서트와 전통 차 시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특히 바둑대회도 개최하여 옛 선비의 풍류와 품격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행사 일정은 청송군 현동면의 일송정(10월11일, 저녁7시), 청송읍의 망미정(10월18일, 저녁7시), 안덕면의 망운정(10월24일, 저녁7시), 부남면의 병암서원(10월28일, 낮1시)에서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병암서원에서는 일반인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바둑대회가 개최되며 청송문화관광재단의 홈페이지와 전화로 사전 접수를 받고 있다.

한동수 이사장은 “이번 행사는 상대적으로 문화행사의 참여 및 향유 기회가 부족한 시골의 면소재지에 찾아가는 공연 행사로 지역주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아름다운 누정(樓亭)의 가치를 홍보하고 활용성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천미옥 기자 kns3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