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터키, 미국의 비자 중지 결정에 번복 요구
상태바
터키, 미국의 비자 중지 결정에 번복 요구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7.10.10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터키 앙카라의 비이민 비자 발급을 중단한 미국 대사관 ⓒ AFPBBNews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 (앙카라=AFP) 터키 외교부가 9일(현지시간) 미국 대사관의 부대변인을 소환해 미국의 비이민 비자 발급 중지 결정을 번복하라고 촉구했다고 국영 매체가 보도했다.

터키 국영 통신사인 아나돌루(Anadolu)는 필립 코스네트(Philip Kosnett) 부대변인이 8일 발표된 미국의 비자 발급 중지 결정을 번복하라는 말을 들었다고 밝혔다.

아나돌루 통신사는 외교 관계자가 코스네트에게 이번 조치로 “불필요한 확대와 희생”을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터키 정부는 거의 즉각적으로 대응에 나서 보복 조치로 미국 내의 미국인을 대상으로 모든 비자 업무를 중단시켰다.

나토(NATO) 회원국인 두 나라는 터키가 테러단체로 규정한 시리아의 쿠르드 민병대를 미국이 지원하면서 사이가 좋지 못했다.

또한, 2016년 실패한 터키 쿠데타 수뇌부로 기소된 미국에 거주하는 이슬람 성직자인 펫훌라흐 귈렌(Fethullah Gulen)의 인도를 미국이 거절하면서 긴장 상태가 고조되었다.

하지만 미국 영사관 직원이 체포된 후, 터키 내의 미국 대사관이 8일 관광, 의료, 사업, 임시 근로나 유학 목적의 비자 발급을 중지하면서 상황이 더욱 악화되었다.

대사관 측은 미국 정부가 “이번 사건”으로 터키에서 미국 대사관의 업무와 직원 안전에 대한 터키 정부의 약속을 재평가하게 했다고 말했다.

영사관 직원은 간첩과 터키 정부 전복을 시도한 혐의로 기소되었다.

터키도 미국의 비자 조치에 대응해 미국에 있는 대사관과 국경선에서 발급하던 비자와 전자 비자뿐만 아니라 여권 비자 신청 업무도 중지했다. 

ⓒ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