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나만 모르는 기가 인터넷가입 전 꿀 팁
상태바
나만 모르는 기가 인터넷가입 전 꿀 팁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7.10.10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SK·KT·LG의 기가 인터넷가입이 전국적으로 상용화가 이루어지고 기가인터넷 가입자수도 수백만 명에 육박하고 있다. 기가인터넷이란 기존 10~100Mbps 속도에서 벗어나 최소5~10배 빨라진 인터넷을 가리킨다.

하지만 광고에서는 단순히 속도가 빠르다고만 하기 때문에 일반 소비자들은 어떤 부분이 더 나아진 것인지, 구체적으로 알기가 어렵다.

이와 관련하여 공식인증 온라인대리점 펭귄통신 관계자는 "기가인터넷을 신청하고 설치 받기 전에 꼭 몇 가지 확인해봐야 한다"고 전했다.

첫째, 우리집이 기가 인터넷이 설치가 되는 곳인지 확인해야 한다. 실제로 3개의 통신사 모두 기가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설치가 불가한 주소가 있으며 아예 100M광랜 조차 설치가 안 되는 경우도 있다. 시간을 절약하고 싶다면 먼저 확인하는 것이 우선이다

두 번째는 내 컴퓨터의 LAN카드가 기가 속도를 지원하는지 알아야 한다. 컴퓨터 구매한지 오래됐다면 지원되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

세 번째, 어떤 용도로 인터넷을 이용하는지 체크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웹 서핑이나 기본 쇼핑 같은 이용만 한다면 100M광랜만 써도 충분하다. 오히려 속도차이는 거의 느낄 수가 없다.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거나 업로드하는 일이 많다면 기가인터넷을 썼을 때 크게 효율을 볼 수 있다.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일반적으로 인터넷이용을 할 때 생기는 랙 현상을 더 빠른 인터넷을 쓰면 나아질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상은 대칭형인터넷과 비대칭형인터넷의 품질 차이 때문에 발생한다고 보면 된다.

대칭형인터넷이란 업/다운로드 속도가 같은 것을 말한다. 비대칭형은 업로드속도가 현저하게 떨어지는 편이고 PING(지연속도)도 불안정한 편이다. 반면 대칭형인터넷은 PING(지연속도)이 안정적이다.

마지막으로 월 청구금액 확인을 정확하게 해야 한다. 기가인터넷은 상대적으로 요금이 비싸기 때문에 갑자기 많이 나오는 요금이 부담스러울 수 있다. 때문에 최대한 유무선 결합할인을 통해 요금을 줄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결합상품의 종류에는 SK에는 ‘온가족프리’, ‘온가족플랜’, ‘온가족할인’, ‘한가족할인’ 등이 있으며, KT는 결합할인 상품으로는 총액결합할인이, LG U+는 한방에yo, 한방에home2가 있다.

이처럼 무턱대고 SK·KT·LG를 통해 기가 인터넷신청을 하기보다는 조금만 시간을 투자해 내가 썼을 때 좋은 상품일지 고민해본다면 현명한 소비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한편, 인터넷가입시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알려진 네이버 펭귄통신에서는 최대 65만원의 인터넷가입현금지원뿐 아니라, 통신 3사의 인터넷 설치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후기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펭귄통신 카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