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김정수 명헌건설 대표이사, ‘대한민국을 빛낸 이십일세기 한국인물대상’ 수상
상태바
김정수 명헌건설 대표이사, ‘대한민국을 빛낸 이십일세기 한국인물대상’ 수상
  • 이기연 기자
  • 승인 2017.10.10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헌건설의 김정수 대표이사 제24회 대한민국을 빛낸 이십일세기 한국인물대상 시상식에서 건설산업발전공로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KNS뉴스통신=이기연 기자]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각계의 숨은 리더들을 발굴하여 시상하는 '대한민국을 빛낸 이십일세기 한국인물대상' 시상식에서 명헌건설(주)의 김정수 대표이사가 건설산업발전공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24회를 맞는 시상식(지난 9월 12일 프레스센터에서 개최)에서 주최측은 김정수 대표가 특히 국보1호인 숭례문 복원공사를 성공리에 마친 것을 높이 평가했다.

명헌건설은 1994년 12월에 설립되어 건축 토목, 조경공사업, 문화재보수단청업, 문화재 조경공사업이 등록되어 있으며, 자회사로 종합건설업체인 세헌건설(주), 시행법인 굿시티개발(주)를 운영하는 충청지역의 대표적인 건실한 중견 건설업체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국내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문화재 복원공사 전문업체로, 국보 1호인 '숭례문 복구 및 성곽 복원공사'를 2013년도에 준공하였으며, 당시 단청공사는 천연안료에 대한 전통기법이 국내에 존재하지 않아 논란이 되었으나 건축물 자체는 역사적 고증을 거처 복원하면서 전통방식으로 매우 잘 지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명헌건설은 경복궁 태원전 보수 및 정비공사, 공주 무령왕릉 및 송산리 고분군 정비공사, 공주 신석기 유물전시관 공사, 아산 청소년문화회관, 서천 문헌서원 종합 정비공사 등의 공사실적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진행 중인 공사는 경복궁 흥복전 복원공사, 영·영릉(세종,효종릉)유적 정비공사 등 전국 30여개 현장에서 시공하고 있다. 

건설업계에 25년 넘게 종사하고 있는 김정수 대표는 목원대 재단이사, 국민화합위원회 수석부회장, 유성경찰서 발전위원회 위원, 공주세무서 세정협의회 위원 등 다양한 사회활동을 하고 있으며, 기부활동에도 남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기연 기자 lolo00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