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예산군, 13일 ‘예산발전 미래포럼’ 개최
상태바
예산군, 13일 ‘예산발전 미래포럼’ 개최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7.10.09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청<사진=예산군>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충남 예산군은 오는 13일 오후 1시 40분부터 예산문화원 강당에서 군민을 대상으로 ‘예산군 발전을 위한 미래전략 제시’라는 주제로 예산지명 1100주년 기념 예산발전 미래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포럼은 군민, 외부 전문가, 공무원, 군의원, 지역인사 등 150여 명과 함께 예산미래 발전에 대한 방안을 모색한다.

이날 포럼은 ▲식전공연 ▲기조강연 ▲주제발표 ▲종합토론의 순으로 진행되며 예산앙상블팀의 클래식 식전공연에 이어 이경진 공주대학교 교수(정책자문위원회 위원장)의 ‘예산군 미래발전 방향 제시’라는 기조강연이 예정됐다.

또 오용준 충남연구원 박사의 ‘내포신도시 상생발전방안’과 김영환 청주대학교 교수의 ‘도시재생뉴딜 선제방안’에 대한 주제발표가 이어진다.

이후 이경진 교수가 좌장으로 진행하는 종합토론에 신천식 서울대 교육종합연구위원, 박정은 국토연구원 박사, 강일권 충남도 건설정책과장, 함용섭 예산군 도시재생과장, 이승구 군의원, 김갑수 굿모닝충청 충남팀장 등이 토론자로 나서며, 객석 군민과도 의견을 교환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예산지명 1100주년을 기념하고 군의 미래를 준비하고자 계획한 것으로 다양한 의견이 많이 제시돼 우리 군이 더욱 발전해 나가는 중요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