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공업대, 창업컨설팅 경진대회 은상 2팀 수상
상태바
대구공업대, 창업컨설팅 경진대회 은상 2팀 수상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09.2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공업대학교 피부&네일과 창업동아리 THE-피부, 호텔외식조리계열 창업동아리DECO가 2017년 창업컨설팅 경진대회에서 은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사진=대구공업대>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공업대학교 피부&네일과 창업동아리 THE-피부(지도교수 윤동화), 호텔외식조리계열 창업동아리DECO(지도교수 이경숙)가 지난 28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주최로 개최된 2017년 창업컨설팅 경진대회에서 은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및 삼성과 협약을 맺은 9개 대학을 대상으로 지역 대학의 창업교육과 혁신센터 창업 프로그램을 연계해 창의 인재 육성 및 창업컨설팅을 통해 지역인재들의 창업활성화를 목적으로 이뤄졌다.

이번대회에 창업동아리 THE-피부(김은지, 엄지민)는‘아토피피부를 위한 유기농 폼클렌징’이라는 제품으로 참가했으며, 창업동아리 DECO(표혜지, 김가연, 안유림, 허경도, 허아원, 이정훈)는‘우리 쌀을 이용한 쿠키와 슈가크레프트 머핀’이라는 제품으로 참가해 수상했다.

대회에 참가한 엄지민 학생(피부&네일 전공 2학년)은 “1학년이던 작년 창업경진대회에 참가했으나 수상을 놓쳐 아쉬움이 컸는데 이번에 입상을 하게 돼 기쁘고 지도해주신 교수님과 창업교육센터의 지원이 큰 도움이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구공업대학교는 2014년부터 글로벌창업교육센터(센터장 김용경)라는 창업교육 전담기구를 설치해 체계적인 창업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2015년부터 연이은 창업경진대회 수상으로 그 노력의 결실을 맺고 있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