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공단, 4차산업혁명 국제세미나 개최
상태바
교통안전공단, 4차산업혁명 국제세미나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7.09.29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안전공단은 29일 미국, 프랑스, 일본 등 국내외 석학과 교통전문가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4차 산업혁명 

국제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진=교통안전공단>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교통안전공단은 29일 전경련타워에서 미국, 프랑스, 일본 등 국내외 석학과 교통전문가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4차 산업혁명 국제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교통안전공단과 대한교통학회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4차 산업혁명 기술의 국제협력과 교통산업의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교통안전공단 오영태 이사장의 개회사, 대한교통학회 최기주 회장, 강훈식, 김현아 국회의원의 축사에 이어 국내외 교통안전 전문가의 주제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됐다.

강훈식 의원은 “4차 산업혁명의 거대한 물결은 이미 우리 곁에 다가와 있다며 급변하는 현대사회에서 다양한 분야의 기술교류와 협력이 융합이고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이라고 밝혔다.

김현아 의원은 “우리나라 청년들이 글로벌 무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스마트한 기술은 해외로 수출하는 미래지향적이고 선순환적인 구조를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세미나는 미국의 모하메드 아브델 아띠 교수의 기조강연과 국내외 5명의 전문가 발표로 진행됐다.

기조강연에서 아띠 교수는 미래의 교통은 모바일폰과 소셜미디어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실시간 교통상황부터 충돌위험 예측까지 다양한 정보를 운전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한국의 발표자인 서울시립대 이수범 교수는 자율주행자동차의 조기 운행을 3단계 정책방향을 제시했다.

1단계는 관계부처와 차량제작사의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2단계는 안전기준 방향을 정립해 부처간 융합된 정책을 제시, 3단계는 상용화를 위한 법제도 구축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공단 오영태 이사장은 “4차 산업혁명의 기술발전을 위해서는 국가 간 장벽을 초월한 협력과 다양한 산업분야의 융합, 젊은 청년들의 아이디어를 폭넓게 수용하는 정책적 변화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