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하노이 관광객 인바운드 전세기 통해 대구 방문
상태바
베트남 하노이 관광객 인바운드 전세기 통해 대구 방문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09.29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베트남 하노이에서 모객한 관광객이 추석당일인 10월 4일 처음으로 베트남(하노이)-대구공항이용 인바운드 전세기를 통해 대구를 방문한다.

이번 전세기 관광객은 하노이에서 모객한 154명의 순수 베트남인들로, 베트남항공(180석규모) 및 베트남전담 국내여행사와 함께 유치한 대구공항으로 입‧출국하는 첫 번째 관광상품 이용객들이다.

이들은 10월 4일 대구공항으로 입국해, 대구, 강원도, 서울 등을 5박 6일의 일정으로 여행 후 10월 9일 대구공항을 통해 출국한다. 대구에서는 2박을 하는 동안 김광석길, 동성로, 팔공산, 승시축제, 미식관광을 하면서 베트남과 한국간의 새로운 관문으로 떠오르는 대구를 견학할 예정이다.

이번 관광객 유치는 그간 대구시가 해외관광시장 다변화를 위해 동남아 여행업계 대상 팸투어, 홍보설명회, B2B상담, 세일즈콜 등을 적극적으로 펼친 결과이다.

대구시는 동남아 신흥 관광시장으로 부상하는 베트남 관광객의 재방문을 유도하는 차원에서 10월 4일 대구공항 입국장에서 베트남 전세기 관광객 대상으로 환영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11월 경주-호치민 세계문화엑스포와 연계해 호치민에서 현지 여행업계 대상으로 대구관광홍보설명회 및 B2B트래블마트를 개최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권영진 시장은 “최근 어려운 관광여건 속에서 전세기를 이용한 베트남 단체관광객을 지역에 유치한 것은 관광시장 다변화 노력의 의미있는 성과이다”며, “앞으로 동남아를 포함한 해외 관광시장 다변화와 함께 국내관광객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노력도 병행해 글로벌 관광도시 대구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