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서울 5대 돼지갈비 중 하나인 잠실 '석촌옛터', 한우등심 판매 이벤트행사
상태바
서울 5대 돼지갈비 중 하나인 잠실 '석촌옛터', 한우등심 판매 이벤트행사
  • 이요셉 기자
  • 승인 2017.09.28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요셉 기자] 대한민국 대표음식인 돼지갈비, 매우 서민적인 음식으로서 가족 외식이나 단체 회식등에서 널리 애용되는 국민 음식이다. 돼지갈비는 돼지의 갈비뼈에 붙은 살 또는 그 살을 먹기 좋게 요리한 것인데 보통 갈비라는 음식은 원래 소의 갈비살을 이용하여 만드는 요리이나 비싼 쇠고기를 돼지고기로 대체해 만들어진 요리다.

하지만 돼지가 서민적인 인기를 끌어 갈비하면 본디 소갈비를 의미하지만, 밖에서 먹을 때에는 돼지갈비를 의미한다. 외국인이 선호하는 한국요리로 불고기를 갈비로 인식하는 외국인들도 많다. 특히 일본의 덮밥중 하나인 "가루비동"의 경우 돼지갈비가 아닌 돼지불고기를 얹어서 준다.

일반적으로 소갈비는 수원, 닭갈비는 춘천, 돼지갈비는 서울에선 마포가 제일 유명하고 그 다음으로 성수동이 유명하다. 인천이 본고장으로 알려져 있으나, 돼지갈비의 경우 오늘날에는 많이 대중화되어서 전국 어디에 가나 맛있는 집은 꽤 있다. 서울만 해도 마포와 성수동에 돼지갈비 골목이 성업하고 있다.

그중 서울 5대 돼지갈비 중 한군데인 '석촌옛터'가 요즘 대세다. 석촌옛터는 검증된 석촌호수 맛집으로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송파맛집, 잠실맛집을 찾는 타 지역 사람들도 잠실롯데월드, 제2롯데월드, 석촌호수 등 관광을 하고 나서 식사를 하러 많이 오고 있는 추세이다. 

석촌옛터 바로 앞에는 석촌호수가 있으며 보통 데이트를 즐기고 찾아오는 경우도 많다. 석촌호수는 동호와 서호로 나뉘어져있는데 서울의 걷기 좋은 길로 꼽혀 데이트코스로도 수많은 연인들이 찾는 곳이다. 주변에 롯데월드, 롯데백화점, 롯데월드몰 등 대규모 상권이 있고 올림픽공원, 잠실 한강공원 등 녹지공간이 조성되어 있다. 

석촌옛터에는 다른 메뉴도 있지만 특히 돼지갈비를 사람들이 많이 찾는데, 돼지갈비 본연의 맛을 살려낸 담백한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다른 돼지갈비집과 달리 두툼한 고기와 달콤하지만 담백함이 가미되어 있는 석촌옛터만의 특제양념이 잠실 주민의 입맛을 사로잡았으며, 맛집 답게 100% 참숯을 사용하기 때문에 참숯향과 어우러진 돼지갈비가 담백하며 고소한 이유중 하나이다. 

석촌옛터 관계자 말에 따르면 "잠실에는 특히 회사들이 많은데 맛과 가성비가 좋은 숯불 돼지갈비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어 잠실에 있는 회사원들의 워너비 회식장소로 꼽힌다. 회식장소로 꼽히는 이유는 다양한데 일단 기본적으로 가성비 넘치는 저렴한가격이고, 넓은 주차장도 완비되어 있으며 회식공간이 입식도 있고 좌식도 넓게 있기 때문이다. 다른 곳도 많은 후식들을 챙기긴 하지만 석촌옛터의 대표님만큼 센스있는 후식은 찾아보기 힘들정도로 맛난 후식을 챙겨준다는 좋은점이 있다."고 설명한다.

또 하나의 팁이라면 숯불갈비를 먹으면서 같이 먹는 물냉면도 여타 다른 갈비집보다 훨씬 고소하면서도 특유의 양념으로 갈비와 환상의 짝궁으로 소문이 자자할 정도로 인기가 많다.

끝으로 석촌옛터 대표는 "사람들이 돼지갈비를 가장 많이 찾지만 이곳에서 한우를 찾는 분들이 많아 한우등심(추가)판매를 개시하게 되었다. 한우(추가)1+임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가격에 판매개시와 동시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가격이 저렴하지만 평일점심에 방문하면 돼지갈비가 2천원이나 할인된다는 평일점심 이벤트를 실시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요셉 기자 leader717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