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원경희 여주시장
상태바
[동정] 원경희 여주시장
  • KNS뉴스통신
  • 승인 2017.09.28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세계한인회장 대회'서 특강

[KNS뉴스통신] 원경희 여주시장은 28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2017 세계한인회장대회'에 참석한 400여 한인회장을 대상으로  '세종대왕과 한글 중심도시 여주'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외교부가 후원하고 재외동포재단이 주최하는 세계한인회장대회에는 국외 한인회장 및 대륙별 한인회 연합회 임직원 400여명과 국회, 정부 유관기관 및 단체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원 시장은 특강에서  “제가 시장이 되고 시작한  '세종인문도시 명품 여주' 라는 시정목표에는 ‘세종대왕’과 ‘한글’을 통해 뛰어나고 이름난 ‘여주’를 만들겠다는 뜻과 세종대왕 닮아가기를 통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속의 여주시’를 만들겠다는 원대한 포부가 담겨 있다”고 말했다.
 
이어 원 시장은 “여주가 세계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여기 계신 세계한인회장님들의 관심과 협력이 필요하다”며, “세종대왕과 한글의 중심도시, 세종대왕과 한글로 변화하는 도시, 여주시를 기억해주시고, 세종대왕과 한글을 만나기 위해 여주시를 찾아주시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원 시장은 이번 세계한인회장 대회에서 ‘세종대왕과 한글 중심도시’, '세종인문도시 명품 여주'를 추진하는 여주시를 알리기 위해 27일, 28일 양일간 홍보 부스를 운영하는 등 많은 공을 들였다.

한편 여주시는 내년 9월18일부터 한글날인 10월9일까지 세종대왕의 애민․창의․인문 정신을 담은  '제1회 세종대왕문화제'를 개최할 계획이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