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예산 덕산 야시장 내달 6~7일 개장
상태바
예산 덕산 야시장 내달 6~7일 개장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7.09.28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산으로 올류(All You)’ 덕산 야시장 개장 포스터<사진=예산군>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충남 예산군 덕산면 농촌 중심지 활성화 사업의 시범사업으로 추진되는 덕산 야시장이 올해 2번째로 10월 6일∼7일 2일간 개장한다.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덕산시장 장옥(덕산면 읍내길 13)에서 개장하는 야시장은 덕산면 농촌 중심지 활성화 사업의 운영위원회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역주민과 관광객에게 덕산 만의 먹거리와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체험과 공연 프로그램 등 볼거리를 제공한다.

야시장 참가자들은 주로 덕산에 거주하는 예산군민으로 조직됐으며 워크숍을 통해 사업계획서를 직접 작성하고, 판매할 먹거리를 만들고,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사업을 홍보해 지역 상권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했다.

덕산면 농촌 중심지 활성화(선도지구) 사업은 2016년부터 2020년까지 5년간 80억 5000만 원을 투입해 덕산면 중심지의 가로정비, 경관개선, 시장 리뉴얼, 주민역량강화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보부상 문화의 시발지이자 덕산면의 중심인 시장에 사업을 집중시켜 덕산 중심지가 다시금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모두 즐겨 찾도록 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덕산으로 올류(all you) 야시장 개장과 같은 세부사업 발굴을 통해 덕산지역 주민, 내포신도시와 덕산온천, 가야산을 찾는 관광객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내포문화권 발원지인 덕산면 중심지의 옛 명성을 되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