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10 (금)
BBC, 북한 주민도 청취 가능한 한국어 방송 시작
상태바
BBC, 북한 주민도 청취 가능한 한국어 방송 시작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7.09.27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BC 방송이 26일 신규 한국어 라디오 방송과 인터넷 서비스 운영을 시작했다 ⓒ AFPBBNews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 (런던=AFP) BBC 방송이 북한에서도 청취 가능한 신규 한국어 라디오 방송과 인터넷 서비스를 26일(현지시간)에 시작했다.

1940년 이래로 BBC 최대 글로벌 확장의 일환인 이번 서비스는 서울, 런던, 워싱턴에 전담 기자팀을 두고 운영된다.

BBC 월드서비스(BBC World Service)는 “한반도 청취자와 세계의 한국어 가능자는 이제 라디오 방송을 듣고, 인터넷으로 최신 뉴스를 접할 수 있다”고 성명에서 밝혔다.

프란체스카 언스워스 BBC 월드서비스 국장은 “BBC 한국어 뉴스는 BBC가 오랜 시간 쌓아 온 공평하고 공정한 명성을 기반으로 할 것”이라고 말했다.

BBC 월드서비스 대변인은 자체 모니터링을 한 결과, 신규 방송의 “최소 일부분은 전파 방해에도 불구하고 북한에서 청취할 수 있다”고 말했다.

미국 인권단체인 프리덤 하우스(Freedom House)는 투르크메니스탄 다음으로 세계 최악의 검열국인 북한에서 라디오를 듣는 청취자는 중형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한국어는 영국 정부에서 받은 2억9천1백만 파운드(3억9천3백만 달러)의 지원금 덕분에, 올해 신설된 12개 언어의 BBC 서비스에 포함됐다.

ⓒ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