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6:17 (화)
청양 향토음식과 연계한 힐링 팜 투어 운영
상태바
청양 향토음식과 연계한 힐링 팜 투어 운영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7.09.27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양군>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청양군은 열흘 간 이어지는 추석 명절 휴일 동안 농촌체험 서비스 ‘청양팜(farm)’을 운영, 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선다.

청양팜은 관광, 음식, 체험이 연계된 농촌체험 여행서비스로 신선한 우수 농산물을 접할 수 있으며 때 묻지 않은 자연 속에서의 힐링 치유 여행으로도 손색이 없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계봉농원(대표 유원조)은 누에체험과 뽕잎을 이용한 향토음식체험 프로그램을, 한결자연학교(대표 이세영)는 한지공예, 보존화, 도자기, 천연화장품 만들기 등 다채롭고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해맞이목장(대표 이미숙)은 산양체험농장으로 산양유 비누만들기, 산양유짜기 등 다양한 치유힐링체험을 선보인다.

칠갑산그린헬스농원(대표 유정녀)은 고추장, 송편, 장아찌 만들기 등을, 혜선식품(대표 박수복)은 쾌적한 환경에서 사육한 토종닭을 소재로 닭의 생태, 알 공예 등 도시에서 접하기 어려운 색다른 체험활동으로 손님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한편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유례없이 긴 연휴를 맞아 도시민 및 가족단위 체험객들이 농촌의 가치를 인식할 수 있는 팜파티, 향토음식, 영농 및 명절특별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감동과 재미를 줄 것”이라고 말했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