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09 (토)
인천남부서, ‘우리아이 학교가는길’ 교통안전 캠페인
상태바
인천남부서, ‘우리아이 학교가는길’ 교통안전 캠페인
  • 권오현 기자
  • 승인 2017.09.26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등교시간 지역 내 모든 초등학교에 경찰관 배치,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총력
인천남부서가 26일 ‘우리아이 학교가는길’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갖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인천남부경찰서>

[KNS뉴스통신=권오현 기자] 인천남부경찰서(이하 남부서)는 오늘(26일) 오전 학익초등학교 앞에서, ‘우리아이 학교가는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벌였다고 밝혔다.

이날은, 학생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신호위반, 정지선 위반 등 무질서 교통행위에 대해 안전지도를 했으며, 학교 앞 불법 주정차 차량도 계도조치 했다.

등교하는 아이들에게는, 정지선에서 먼 횡단보도 쪽으로 사선으로 걷는 방법을 설명하며, 좌우로 잘 살피자는 문구가 새겨진 물티슈와 텀블러를 배부했다.

한편, 남부서는 어린이 안전을 위해 오전시간, 지역 내 초등학교에 경찰관 1명 이상을 배치, 안전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라고 한다.

조종림 서장은 “이른 시간임에도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활동해주시는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미래의 꿈나무인 우리아이들이 각종 사고와 범죄가 없는 세상에서 지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남부서 관계자는 KNS뉴스통신과의 전화통화에서 “모범운전자회, 녹색어머니회, 경찰관의 등·하굣길 교통지도는 매일 같이하고 있는 일”이라며 “오늘 같은 캠페인은 인원을 추가해서 벌이는 일”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올해 3월부터는 경찰관 1명 이상을 등굣길에, 지역 내 모든 학교에 배치해 운영하고 있다”며 “예년과 비교해 등굣길 어린이 교통사고율이 현저히 낮아졌다”고 말했다.

권오현 기자 kwonoh19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