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1:40 (금)
문화포털(www.culture.go.kr)’청소년 권장 사이트 선정
상태바
문화포털(www.culture.go.kr)’청소년 권장 사이트 선정
  • 이상재 기자
  • 승인 2011.04.21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공연·전시, 전통 문양, 문화 예술 등 다양한 문화 정보 제공

▲문화포털(www.culture.go.kr) 메인 화면
공연과 전시, 전통 문양 등 문화 관련 정보 제공 사이트 ‘문화포털(www.culture.go.kr)’이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주관하는 청소년 권장 사이트로 선정되었다. 청소년 권장 사이트 선정 제도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정보 이용을 도모하기 위해 2000년부터 시행된 제도로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서 청소년에게 유익한 사이트 10개를 분기별로 선정, 발표하고 있다.

문화포털은 공연‧전시 정보, 문화 유시시(UCC) 정보, 한국의 전통 문양, 예술 지식 백과 등 다양한 문화 정보를 인터넷과 모바일 웹 사이트(m.culture.go.kr) 및 ‘문화와 문화유산’ 앱을 통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공연․전시 정보는 전국 각 지역의 연극, 음악, 미술 등 공연․전시에 대한 안내 정보를 제공하고, 문화 유시시(UCC)는 전국의 문화․행사․축제 등에 대한 정보를 1,362건의 UCC로 제작․서비스 하고 있다.

특히, 한국의 전통 문양은 우리 문화재에 내포되어 있는 아름다운 전통문양 18,627건을 디지털화하여 문양 원형과 함께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도록 문양 정보를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또 예술 지식 백과에서는 우리 고유의 전통 연극, 음악, 무용, 미술, 영상, 문학, 건축, 축제에 대한 정보와 문화 예술 용어 사전을 제공해 일반인은 물론,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우리 고유의 전통과 문화 예술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사이트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정병국)와 한국문화정보센터(소장 최창학)가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번 청소년권장사이트 선정에 따라 문화포털은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운영하는 아이틴넷 (http://www.iteennet.or.kr) 에 청소년 권장 사이트로 소개되며 문화포털 웹 사이트에 청소년권장 사이트 마크를 게재할 수 있게 됐다.
 

이상재 기자 sjlee190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