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36 (금)
예산군, 마을공동체 정원사업 선정
상태바
예산군, 마을공동체 정원사업 선정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7.09.26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삽티공원 유휴부지 내 삽티정원 조성키로... 국비 1억5천만원 확보
예산군 마을공동체 정원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예산읍 삽티공원<사진=예산군>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충남 예산군은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인 ‘2017년 마을공동체 정원사업’에 선정돼 특별교부세(국비) 1억5000만원을 확보했다고 26일 밝혔다.

마을공동체 정원사업은 인구 감소추세 관련 통합지원 공모사업으로 이웃과 함께 텃밭·꽃밭을 가꾸며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도시경관을 향상시켜 장기적으로 주민이 행복할 수 있는 생활공간 조성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군은 예산읍 지역을 활성화하고 삽티공원의 이용률을 향상시키기 위해 공모대상지로 삽티공원을 선정했고, 인근 지역 주민 및 학생 등 의견을 반영한 기본계획을 수립·제출해 2017년도 마을공동체 정원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

총 사업비는 3억원으로 삽티공원 내 유휴부지(면적10,000㎡)에 추진되며 꽃밭·텃밭시설, 야외무대장· 공동작업장 등 공동활용시설, 농기구보관창고 등 지원시설 조성, 재배교육과 같은 참여형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사업의 내실을 다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주민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하고 체험프로그램 운영 및 작물수확제 행사 추진을 통해 살기 좋은 생활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