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KPEE평생교육원, 필라테스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 개강
상태바
국제KPEE평생교육원, 필라테스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 개강
  • 김정일 기자
  • 승인 2017.09.25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정일 기자] 필라테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필라테스 강사를 희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국제KPEE평생교육원이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국제KPEE필라테스 교육을 개강한다.

최근 필라테스를 통해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신체 균형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필라테스는 독일 사람 요제프 필라테스(Joseph H. Pilates)가 고안한 운동방법으로 반복된 동작을 하여 연속적으로 근육을 운동시키면서 통증 없이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이다. 과격하지 않고 몸의 긴장을 풀어주면서 동시에 강화시키는 운동법으로 알려져 특히 여성들이 많이 찾는다.

필라테스는 전신운동을 통해 몸의 균형과 힘, 유연성이 증가시켜 자세에 균형을 잡고 관절과 척추가 강화시킨다. 맨 몸뿐 아니라 다양한 기구를 활용해서 운동을 하는 것도 특징이다. 하지만 운동이 자세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제대로 배우지 못하면 오히려 몸을 크게 망칠수도 있어 필라테스 및 관련 교육은 자격증 인증을 받은 곳에서 실시할 것을 전문가들은 추천한다.

국제KPEE필라테스 교육을 진행하는 국제KPEE평생교육원은 교육청에서 인가받은 평생교육원으로 최적의 커리큘럼과 교육환경을 자랑하는 하는 곳으로 서울 성북구 안암동에 위치해 있다.

국제KPEE평생교육원은 Anatomy, Pilates Basic Theory, 소도구 Pilates, Mat Pilates, 매트 등 필라테스에 대한 All in One 통합교육과정을 제공한다. 특히 필라테스강사 지망생의 수강료 부담을 줄이고자 교육비, 교재비, 시험비 외에는 추가적 금액 발생이 없다.

국제KPEE필라테스 교육시간은 1주 10시간씩 총 8주과정으로 총 80시간으로 이뤄지며, 최적의 교육여건 보장을 위해 최대 12명의 정원만 선착순으로 받고 있다.

국제KPEE평생교육원 김효국 대표는 “필라테스가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잃어버린 신체 균형을 되찾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이 알려지면서 전문 강사를 희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현재 필라테스는 민간자격증 형태로 사단법인 또는 협회에서 발급해주고 있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기관에서 필라테스 자격 교육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김정일 기자 jikim2066@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