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학, ‘2017 추계 전국 남·여 대학유도연맹전’ 여대부 종합우승
상태바
대구과학대학, ‘2017 추계 전국 남·여 대학유도연맹전’ 여대부 종합우승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7.09.25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과학대 여자유도부가 ‘2017 추계 전국 남ㆍ여 대학유도연맹전’에서 여대부 종합우승을 차지한 후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과학대학교>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 여자유도부는 지난 20~22일 전북 순창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7 추계 전국 남ㆍ여 대학유도연맹전’에서 여대부 종합우승을 차지하며, 2011년 창단 이래 최고의 성적을 올렸다.

대회 마지막 날 열린 여대부 단체전에서 대구과학대 여자유도부는 준결승에서 경운대를, 결승에서는 경기대를 물리치고 여대부 종합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또 개인전에 출전한 황채림 선수가 금메달을, 이소라 선수가 은메달, 임진아 선수가 동메달을 각각 목에 걸었다.

특히, 황채림 선수는 1학년 선수임에도 불구, 이 체급 최고 강자로 평가받는 한국체대 오연주 선수를 결승에서 만나, 접전 끝에 경기종료 1초전 업어치기 절반으로 금메달을 손에 쥐는 쾌거를 달성했다. 또, 대구과학대 이은학 감독은 대회 우수지도자에도 선정됐다.

대구과학대 레저스포츠과 주석범 지도교수는 “학업과 운동을 병행해야 하는 힘든 과정에서도 최고의 성적을 올린 선수들이 자랑스럽다”며, “곧 있을 전국체전에서 대구시가 상위권의 성적을 내는 데 보탬이 되도록 선수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