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0:51 (금)
청양군, 미래발전 열린 대토론회 성황리 끝나
상태바
청양군, 미래발전 열린 대토론회 성황리 끝나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7.09.24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민 대토론회<사진= 청양군 제공>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충남 청양군은 지난 22일 오후 2시 군민체육관에서 이석화 군수와 각계각층의 지역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민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는 정진석 국회의원, 이기성 청양군의회 의장, 김홍열 도의원이 축사를 하고 이어 보고된 인구증가‧부자농촌 만들기, 튼튼한 지역경제 기반 구축 등 6대 현안분야를 중심으로 원탁 토론을 실시했다. 토론은 모아진 주요 건의사항 등에 대해 자유롭게 질의응답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 원탁토론에서 모아진 200여건의 의견 가운데 중요 사안별로 우선순위를 정해 군수와 대담하는 방식으로 최종 토론을 벌였다.

또한 최종 토론에서 다뤄지지 않은 의견도 분야별로 정리하고 검토를 거쳐, 민선6기를 마무리하고 군민중심 민선7기를 새롭게 시작하기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 한다는 방침이다.

최종 토론에서 제안된 주요 의견으로는 ▲인허가를 신고제로 개선하는 규제완화 필요 ▲독거노인 공동주택, 숙식형 경로당 건립 ▲축사로 인한 악취, 대기오염 등 관리 철저 ▲보조사업 추후관리 철저 ▲젊은 농사꾼 양성 ▲귀농인 주택단지 개발 ▲관내 병원 신설 등이다.

이석화 군수는 “군민 대토론회에 참여해 청양군 미래 발전을 위한 좋은 의견과 개선보완 사항을 제안해 주신 군민들에게 감사하다”며 “많은 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새롭게 준비하고 추진한 토론회인 만큼, 여러 가지 미진한 부분은 앞으로 개선해 나가고, 다양한 목소리를 군정에 적극 반영해 지속적인 성장 동력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